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보기 Mar 12. 2016

화양연화

어리석게도 나는 오롯이 나의 힘으로 내가 당신에게서 구하고 싶었던 것을 구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마침내 깨달았다.
나는 당신에게 닿을 수 없다.
나는 당신에게서 인생이 아니라 사랑을 구했던 거였으니까.
어쩌면 당신은 이미 다 알고 있었는지도.


그래도 나는 그동안의 내 행동들이 어린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방식임을 이해해줬으면 좋겠다.
어쩌면 당신은 이미 다 이해하고 있겠지.


우리에겐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났었던 것일까.
그 시절은 이미 지나고, 우리에게 남은 것은 아무 것도 없구나.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잠들지 못하는 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