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 년 진화하는 무신사의 블랙프라이데이!
무신사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인 무진장 여름 블프가 개장했습니다 :)
원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는 아시다시피, 미국에서 11월 말에 진행되는 대규모 행사를 일컫는데요, 무신사는 특별하게 여름에 진행합니다.
이번 무진장 여름 블프는 2000여 개 브랜드가 참여, 22만 개 상품이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매년 상품 숫자와 프로모션 규모가 커지는 느낌입니다.
이번 행사는 6월 22일부터 7월 1일까지 진행되는데, 23일 오후 기준 누적 판매액 274억 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하루 만에 274억 원을 판매한 것, 대단해 보입니다. 한편 무진장 2022 무진장 블프 때에는 역대 최고 거래액을 기록하며 누적 거래금액 2135억 원을 판매했는데요, 그 기록을 넘어설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1. 카테고라이징
최근 무신사 플레이어에서 자주 구매를 하고 있는데요, 무신사에서는 이렇게 럭셔리, 뷰티, 스포츠를 따로 카테고리화하고, 해당 코너에서 개별적으로 배너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해당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또한 소카테고리로 선택의 용이성을 돕고 있습니다.
실제로 무신사는 다양한 전문관을 통해 신규 고객의 유입을 확대하고 있어요.
무신사는 카테고라이징의 왕 같아요. 개발자인 친구가 무신사가 카테고리 진짜 잘 짠다고 얘기했는데, 그 말 듣고 보니 내가 왜 무신사에서 쇼핑하는 걸 좋아했는지 이해도 됩니다. 정말 찾기 쉽게, 보기 쉽게 되어 있어요. (특히 모바일!)
무진장 블프의 UI, UX 디자인
무진장 블프의 현황을 보여주는 부분은 이미 몇 년 전부터 많이 노출되어 있지만, 디자인이 어느 쇼핑몰보다 임팩트가 있습니다.
프로모션 규모와 종류, 참여 브랜드 숫자
프로모션 규모과 종류도 어마어마한데요, 이번 행사 때에도 역시 정말 다양한 브랜드가 행사를 참여하고 있고, 그 할인율 역시 무신사의 파워를 보여줍니다. 라이브쇼핑, 타임특가, 무료반품의 믹스 또한 매력적입니다.
너무 무신사를 찬양했네요. 아직도 무신사가 10~20대 남성 위주의 쇼핑몰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빨리 편견을 깨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 타깃만으로는 지금의 매출을 할 수 없겠죠. 실제로 들어가 보시면 아시겠지만, 무신사의 구매 연령층과 고객층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http://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idx=2059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