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머스의 모든 것 Jul 08. 2022

롯데마트의 변신

ZETTAPLEX


롯데마트의 이미지를 생각하면 뭔가 올드한 느낌이 있었어요. 하지만 롯데마트 잠실점을 보면서, 엇 내가 알던 그 롯데마트가 아니네?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롯데마트 잠실점, 리뉴얼로 다시 태어나다



롯데마트는 지난 연말 롯데마트 잠실점을 '제타플랙스(ZETTAPLEX)'로 변경했습니다.


제타플랙스는 10의 21 제곱을 의미하는 '제타(ZETTA)'와 결합된 공간을 뜻하는 '플렉스(PLEX)'의 합성어로, 고객에게 많은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임을 강조했다고 해요.


제타플랙스는 한 마디로 체험을 위한 공간



가장 유명한 공간은 1층에 위치한 와인 전문샵 '보틀벙커'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방문해서 와인 구매를 해보았었는데요, 정말 전문 와인샵입니다. 어마어마한 종류의 와인과, 추천부터, 포장까지 원스탑입니다. 또한 80여 종의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테이스팅 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포츠 용품계의 이케아로 불리는 '데카트론(Decathlon)'을 오픈했는데요, 데카트론은 프랑스 No.1 스포츠 브랜드로, 다양한 레벨의 스포츠 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서울 1호점을 잠실점이 유치했으며, 다양한 스포츠용품뿐만 아니라 체험존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롯데마트 잠실점은 최근 열풍을 반영해 옥상에 풋살장을 오픈하기도 했습니다.



지하 1층의 콜리 올 리(펫)와 롭스플러스(헬스&뷰티), 1층의 보틀벙커(와인&위스키), 2층의 룸바이룸(리빙), 4층의 토이저러스(완구)와 함께 롯데마트 잠실점은 차별화된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제타플랙스, 성공적이었다!


제타플렉스는 리뉴얼 오픈 후 매출이 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했다고 해요. 대형마트가 매출을 한 단계 올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리뉴얼인 것 같습니다. 매출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유입 연령층도 확대됐을 것 같습니다 :) 앞으로도 롯데마트는 체험 공간으로의 리뉴얼을 계속 시도할 것 같습니다.




이전 21화 모객은 했으니 이젠 매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