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머스의 모든 것 May 27. 2023

세계 최초로 백화점에 테니스 코트를 만들게 된 이야기

롯데백화점 이야기


세계 최초, 백화점 안에 들어선 테니스코트!


백화점 안에 테니스 코트가 있는 나라가 한국 말고 또 있을까요?


이 어려운 일은 롯데백화점이 해냅니다 :)



지난 4월 13일, 롯데월드몰은 테니스메트로와 협업해 약 150평 규모의 테니스 체험형 매장을 오픈했어요. 롯데백화점이 국내 최대 테니스 유통사 테니스 메트로와 협업을 통해 신규 매장을 낸 건데요, 특히 테니스 코트를 백화점 안에 들여온 건 정말 신선한 시도로 보입니다.


출처 :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테니스에 이렇게 진심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1. 급격히 성장하는 테니스 시장

 

업계에 따르면 국내 테니스 시장 규모는 2021년 2,500억 원에서 지난해 3,000억 원까지 증가했다고 해요. 2023년 올해는 20% 증가한 3,600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최근 2~30대 젊은 층에서 테니스 열풍이 불고 있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일 테고요, 원래 테니스를 치던 4~50대와 그들의 자녀들까지도 테니스 열풍에 가담하고 있어요.


테니스 레슨에 대한 키워드량이 증가하는 것만 봐도 얼마나 관심이 높아졌는지 알 수 있죠!

출처 : 네이버 데이터랩


이에 맞춰서 테니스 소비도 늘어나고 있어요. 테니스 용품과 테니스 옷에 대한 관심이 소비로 이어지고 있어요. 다양한 스포츠 브랜드에서 테니스 라인을 확장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출처 : 테니스에 꽂힌 MZ…유통업계, 의류 론칭부터 코트 개설까지 (5/19)



실제로 신한카드 빅데이터 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테니스장 이용금액은 2019년 동기 대비 336% 늘어났다고 해요.



2. learning 이 있었던 경험


롯데백화점이 이렇게 선제적으로 테니스 체험형 마케팅을 선보일 수 있었던 것은, 지난해의 경험 덕분이었던 것 같아요.


지난해 6월 진행한 ‘더 코트’ 테니스 팝업이 대흥행을 거두면서부터 가능성을 보았어요. 지난해 더 코트 팝업은 10일간 누적 방문 고객 20만 명을 기록하면서 엄청난 흥행 기록을 썼다고 해요.


작년 더 코트 행사 사진 (출처 : 롯데쇼핑)


롯데몰의 테니스 체험형 공간은 기존에 상품 판매 중심의 기존 매장과 다르게 실제 테니스 코트를 설치해 체험 요소를 가미한 복합 문화 공간을 지향합니다.



지난해 ‘더 코트’ 팝업이 흥행한 이후 테니스를 팝업으로 끝내는 게 아니라 정식 매장으로 발전시켜야겠다고 생각했다. 6개월간 설득 끝에 테니스메트로와 협업하기로 하고 1년여간 상품 라인, 코트, 인테리어 콘셉트 등에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

- 롯데백화점 스포츠 부문 바이어장




앞으로 롯데백화점은 잠실 롯데월드몰, 롯데백화점 인천점, 동탄점, 수원점, 부산본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등 6개 점포에서 대형 테니스 팝업 ‘더 코트’를 진행할 예정이에요.


롯데백화점은 유통업체 중 가장 테니스에 진심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http://www.opinio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282


이전 19화 여기어때와 교보문고가 만났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