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머스의 모든 것 Nov 04. 2022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아직도 모르는 사람?


당근마켓 비즈프로필이란? 


당근마켓 비즈프로필을 아시나요? 당근마켓 비즈프로필은 쉽게 말하면 온라인 상점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오프라인 상점을 온라인에서 홍보하는 느낌일까요? 오프라인 상점의 온라인 팝업스토어 느낌이랄까요? 


비즈프로필은 2021년 3월에 당근마켓에서 오픈한 서비스로, 동네 가게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이 인근에 거주하는 이웃들에게 가게를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회사 측 설명에 의하면, 비즈프로필은 당근마켓을 통해 가게를 알리고, 지역 주민과 단골을 맺고, 지속적으로 소식을 전하고 소통하며 손님과 친밀함을 쌓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이라고 합니다. 가게 소개글은 물론 대표 이미지, 상점 위치, 영업시간 등 가게 정보를 등록할 수 있으며, 전화문의, 채팅, 댓글 등을 통해 손님들과 실시간 대화도 가능하다고 해요. 






실제로 농수산물이나 반찬에 대한 거래가 많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오프라인 매장이 없는 개인 간의 C2C 거래도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 느낌입니다.


비즈프로필 반찬 가게 인기 증가 이유 


아래 기사에서도 볼 수 있듯이, 고물가로 인해 외식이나 배달보다는 집밥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고 이에 따라 반찬거리를 구매할 수 있는 동네가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당근마켓을 통해 식재료나 생필품을 나누는 움직임도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3개월간 반찬거리 판매점들의 비즈프로필 이용률(조회수)은 이전 3개월 대비 2배 넘게 늘어났다고 합니다. 흥미롭네요! 




이전 06화 네이버, 쿠팡을 제외하면 역성장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