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혜송 Aug 25. 2024

 오배송

번외 2) 선물을 다 주네.




재판은 잘 진행되고 있어요. 상대측은 재판 전날 오후 4시에 준비서면을 마치 대단한 전략인 것처럼 제출하고 있습니다. 뭐.. 마감 직전에 리포트 중구난방으로 써온 학생이 예뻐 보이진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최근 가사조사를 잘 받고 왔고 덕분에 사전처분기대 이상의 결과를 가져온 것 같아, 기념하여 글을 올립니다.


물론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와중에 자기가 사지도 않고(물론 제가 샀죠) 청소하기 싫다며 없애려휴지통과 다이소에서 제가 산 바가지를 절도해 갔다며 저를 경찰에 신고했지만 참고인 여비를 지급받고, 경찰분께 남자를 잘못 만났다 하니 "그건 사고예요"라는 위로를 들은 것으로 보아.. 제가 처벌받지는 않을 듯합니다.
























3월 21일. 내 생일이었고

3월 14일, 화이트데이쯤 집으로 난생처음 받아보는 택배가 도착했다.

받는 사람에 전남편 될 놈 이름. 호텔에 가면 있을 법 비싼 바디로션이었다.


뜯어서, 잘 보이게 조리대 위에 두었다. 니 거 왔다고.

뭐... 사실 전혀 남자 택배처럼 보이지 않기는 했다.

그런데 며칠 동안 그 바디로션이 놓았던 자리에서 움직이지 않았다.














며칠 기다리다

" 내 거야? "

그에게 물었다.



그는 대답하지 않고 의뭉스러운 표정으로

입은 웃을 듯, 눈은 울 듯. 세상 희한한 표정을 지었다.

몇 번을 물어도 입을 꾹 다물고 끝내 대답하지 않았다.



8년간의 결혼생활 내내

한 번도 향수, 바디로션 등을 선물 받아 본 적이 없는데. 응, 요즘 자꾸 집 나가고 미안해서 내 건가 보다.

고맙다 이야기하고 박스가 이쁘다며 잘라 책갈피로 만들기까지 했었다.












아, 이 천하에 병신 같은 년.



그년한테 보냈어야 했는데

그게 집으로 잘못 배송됐을 뿐인데.

책갈피까지 만들었니. 멍청한 년.



도대체가 남자가 쓸 물건이 아니고

8년 동안 한 적 없는 짓이니 생각해 보면 진짜 이상하긴 했다.

왜 나는 의심하지 않았을까. 대답을, 차마 못 한 거겠지.











참.. 대단하다.

3살 4살 애랑, 성인 한 명 생활비로

한 달에 단돈 50만 원 보내면서

지 인생 즐기려고 새 차도 뽑으시고



상간녀랑은 한 끼 식사에 16만 원 쓰고

하룻밤 묵을 숙소에 20만 원에다가

도대체 얼마짜리 선물을 주는 거니.

내가 이거만 봤겠니.



그러면서 왜, 대체 왜

양육권은 달라고 하는 거야?

애가 39도라 축 처져도 상간녀 보러 가고

10일 만에 애들 봐도 상간녀 보러 갔던 새끼가?



의견 좀 주세요?

1. 다 까발려지고 나서 돌이킬 수 없게 되니 정신을 차렸다

2. 대외적으로 더 나쁜 놈이 되면 안 되니까 양육권을 원하는 척한다

3. 그냥 돈 주기 싫고 애들은 지 소유물 취급하는 순도 백퍼 미친놈이라서















이전 11화 전남편 될 XX를 조지는 법(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