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없던 Adhd 커뮤니티 캄캄호
캄캄호는 인간의 신경학적 차이와 인간 고유성을 탐구하는 토끼 선장과 그 친구들의 연대 공간입니다. 신경다양인의 정체성으로 바라본 세상, ADHD 스펙트럼에 대한 화두를 보편의 언어로 발신하는 미디어 실험을 전개합니다.
토끼 선장은 잡지, 단행본, 브랜드 미디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콘텐츠&비주얼 디렉터로 오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그랑이라는 필명으로 ADHD 에세이를 쓰고 있지만 '글'보다는 '말'을 모으고 싶다는 생각으로 스레드 계정 캄캄호 운영하며 더 많은 신경다양인의 목소리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연결과 참여의 공간으로 캄캄호 커뮤니티를 오픈합니다. 인터뷰 참여자, ADHD 당사자, 가족이나 주변인, ADHD를 의심하는 분, 신경다양성 무브먼트가 무엇인지 궁금한 분, 글쓰기나 그림 등 창작 활동에 관심이 있는 분, 신경다양성 미디어 캄캄의 독자나 청취자가 되고 싶은 분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
캄캄호에서는 매월 선정한 이슈에 따라 나만의 언어를 찾는 에세이, 생각을 그리는 드로잉, 한 사람을 향한 편지, 마음을 쓰는 일기 등 탑승자들과 함께 하는 활동을 통해 미디어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보려고 합니다. 캄캄호의 여정이 궁금한 분이라면 누구든지 인스타그램(스레드 연동) @_calm_calm 팔로우를 통해 소식을 확인해주세요. 캄캄호 커뮤니티활동에 참여해보고 싶다면 11-12월까지 모두에게 열려 있는 오픈 카톡방으로 오세요. 보다 자세히 안내 드립니다. :)
- ADHD 직업인 인터뷰 [연재 브런치북] 끝까지 들어줄래요? adhd인터뷰 (brunch.co.kr)
- 캄캄호 토끼 선장의 SNS 표류기 [연재 브런치북] 캄캄호 토끼선장의 SNS 표류기 (brunch.co.kr)
- 어느 ADHD 여성의 고백같은 에세이 [연재 브런치북] 깊은 밤 부엌에서 (brunch.co.kr)
- 세상에 없던 ADHD 커뮤니티 참여 https://open.kakao.com/o/gBK00xwh
난생 처음 오픈 대화방을 개설했다. 모두에게 의미와 즐거움이 있고 지속가능한 운영 방법이 무엇일지 생각을 정리하고 있다. 이곳을 찾아와 줄 누군가를 생각하며 첫 편지를 쓴다. 모든 게 처음이다. 첫 번째 탑승자는 누구일까. 두근두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