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지현 Mar 03. 2023

전화

오래 전에 전화를 걸고 침묵을 하던 사람이 있었다.

두고두고 씹어먹을 수 있는 반년치의 식량처럼 배가 불렀다.


전화번호를 바꾸는 사람과

전화번호를 바꾸지 않는 사람의 마음이 같다는 것을

어느날 불현듯 알았다.

한 사람은 죽도록 그리워서고

한 사람은 그리워서 죽지 못하는 사람이었다.


오래전에 버려진 사람이 전화를 걸었다.

오래전에 버린 사람이 전화를 받았다.

찔레꽃 향기가 선을 타고 넘어왔다.

풀풀 날리는 쓸쓸한 마음이 건너가다가

문득 쏠쏠한 삶으로 바뀌고 있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마음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