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내면치유가 메리다 Aug 22. 2022

매번 끌려다녔던 내 연애의 흑역사

결국, 건강한 관계는 건강한 나로부터 시작하는 것이었다.


- 매번 끌려다녔던 내 연애의 흑역사 -



<출처 : 내면치유가 메리다's 인스타그램>



사랑받는 게, 또 사랑을 주는 게, 어색한 나에게

남자 친구를 사귄다는 것은 크나큰 도전이었다.


소개팅에서 나에게 애프터 신청을 하면

나를 좋아해 준다는 게 너무 고마워서,

상대방에 대한 나의 마음은 확인하지 않고,

무조건 괜찮다고 하며 사귀었던 것 같다.


연애라는 게 서로 알아가고 맞춰가는 건데,

나는 시종일관 모든 것이 다 괜찮다고 했고,

그들은 하나같이 처음 나에게 고백했을 때와

달라진 태도로 나를 매몰차게 내버려 두고 떠났다.


처음엔 이 상황을 인정하고 싶지 않아,

연애 오답노트까지 만들어 분석도 하고,

버림받지 않기 위한 스킬들을 사용해보았지만,

그들은 이제 잠수를 타며 이별통보까지 하더라.






마지막이라고 생각했던 사람도 그렇게 떠난 후,

지금 이 상태로 누군가를 만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갑작스럽게 날 버리고 떠난 그들의 문제도 있었지만,

나 역시 내가 무시당하게끔 낮은 자존감의 연애를 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상대의 사랑의 표현 그 크기에 따라

하루 종일 내 마음과 가치를 감정 널뛰기하는 나,

내가 나에게 주어야 할 사랑도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데,

남이 어찌 나에게 사랑을 100% 채워줄 수 있을까?






결국, 건강한 관계는 건강한 나로부터 시작하는 것이었다.

이는 비단 연인뿐만 아니라 모든 관계에 해당되는 내용이다.


내 중심이 바로 서고, 내가 나를 아낄 수 있을 때,

내가 편안하게 느끼는 관계의 적정선을 찾을 수 있다.


현재, 나는 여전희 관계에 불완전하고 자신은 없지만,

상대에게 치우친 나의 중심을 나에게 가져오고자 노력하고 있다.

부디, 조금 더 나답게, 조금 더 편하게, 관계를 맺을 수 있기를...






내면치유가 메리다 블로그

내면치유가 메리다 인스타그램




이전 13화 '콤플렉스'를 '플렉스' 하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