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etter B May 02. 2024

키워드 전쟁








어느 날에 발견한 단조로움에 대해 적어볼까 한다.

오후 다섯 시의 그늘 진 화단에 대해서 말이다.


사물이 단순하고 변화가 없어 새로운 느낌을 발견하기 어렵다. 

기이한 성질이다. 

나는 그러한 성질에 매료되어 한참이나 같은 자리를 서성이며 종종 응시하곤 한다.

그 불분명한 명과 암에 대해서 말이다. 


그 평이한 것을 두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이리저리 발걸음을 옮기다 

나는 이제 서럽지도 않은지 세간에 떠도는 말들을 손을 꼽아 세어낸다.

바람결에 얼룩 진다. 


우리는 자유를 잃었다.

흐트러지는 잎은 더 이상 새로운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

나는 그것이 무엇으로부터의 탄생인지 고민해 본다.

초라한 행색에도 마음은 끝내 단조롭다.


단어의 의미는 계속해서 퇴색하고 있지만 누구도 신경 쓰지 않는다. 

나는 선언된 종전에 마침내 수긍이라도 하듯.







                    

이전 08화 link in Lmao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