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리새댁 Apr 07. 2021

3유로로 행복해지는 방법

파리 14구, 카페 르 돔 Le Dôme Café


 3유로. 현재 환율 시세로 따지면 약 3980원. 커피 한잔 값이다. 커피 한잔으로 행복을 살 수 있을까? 가능하다. 나는 3유로에 그 어떤 곳보다 아름답고 평화로운 파리에 앉아 있었다. 파리를 여행하는 이들에게 꼭 알려주고 싶은 곳, 1900년대 초 파리의 예술가들이 사랑했던 카페 르돔을 소개한다.


  파리 몽파르나스의 3대 카페 중 가장 화려한 분위기의 카페 르돔. 이곳에 대한 정보가 없더라도 근처를 지나간다면 한 번은 돌아보게 될 것이다. 해산물 레스토랑으로도 유명하지만, 오후는 커피 한잔을 즐기며 시간을 보내기 좋은 파리의 카페다. 100년이 넘은 전통과 고풍스러운 분위기에 비하면 커피 가격도 저렴한 편.


 

카페 르돔

  카페 르돔에 가면 행복해진다고? 세상에 카페가 얼마나 많은데. 물론 그렇지만, 파리 카페 중에서도 특유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와인색 의자에 앉아 있으면 파리에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을 것. 그리고 바로 앞, 멍하니 바라만 봐도 아름다운 파리의 풍경이 펼쳐진다. 




 예쁜 날, 예쁜 카페 테라스에 앉아 있으니 괜히 기분이 좋아졌다. 그 옛날 샤갈, 모딜리아니, 칸딘스키 등 유명한 예술가들이 앉았던 곳이라 생각하자 마음이 더 몽실몽실. 그들이 단골손님으로 거론될 정도로 카페를 자주 찾았던 이유는 아마도, 커피 한잔을 시켜도 행복할 수 있었기 때문 아닐까. 사색하기 좋고, 수다 떨기도 좋은.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 보면 불현듯 멋진 영감이 번뜩했을 것 같다. 

 



  

 둘이서 가는 것도 좋지만, 혼자만의 시간도 필요할 때 카페로 향했다. 책도 읽고, 각양각색 지나가는 사람들도 구경하고, 눈앞에 펼쳐진 풍경을 바라보다 보면 어느새 해가 뉘엿뉘엿. 그렇게 시간을 보내고 나면 하루가 꽉 찬 기분이었다. 3유로에 이런 만족감이라니, 행복해지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았다. 




 몽파르나스 3대 카페는 6구와 14구의 경계선에 있다. 신호등을 하나 건너면 구가 달라진다. 앞서 소개한 맞은편 카페 르 셀렉트는 파리 6구, 르 돔은 파리 14구다.  





 맞은편에 몽파르나스 3대 카페 라 호통드도 있다. 테라스에는 사람들로 가득. 라 호통드는 레스토랑 편에서 소개할 계획이다.





 커피 한잔, 그리고 초콜릿 하나. 프랑스다운 서비스. 파리 몽파르나스를 지나간다면 르돔에 들러보는 것 어떨까. 3유로가 주는 가치를 느껴보자. 





Le Dôme Café

주소 108 Boulevard du Montparnasse, 75014 Paris, 프랑스

이전 09화 헤밍웨이가 단골이라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