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연애를 위한 3가지 방법

이것만 지켜도 그 연애는 오래갈 수 있다.

by 이열매

굳이 연애를 하면서 그 사람에 맞춰서 자신을 바꿀 필요는 없다. 하지만 연애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이것을 알고 실천하며 연애를 하는 것과 실천하지 않고 참을성 없이 본인이 하고 싶은 대로만 하는 것은 많은 차이가 있다.




첫 번째로는, 상대방이 좋아할 거 찾아서 해주려고 노력할 필요 없다. 싫다는 것을 하지 말아라!

많은 사람들이 내 연인이 좋아할 말한 것을 해주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받는 것은 쉽게 익숙해진다. 시간이 지나면 처음만큼 고마운 마음이 들지 않는다. 그리고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 아닐 때도 많다.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상대방에게 원하던 것을 해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상대방이 좋아할 것을 자꾸 찾아서 해주다 보면 나 또한 반응을 기대하게 되고 그만큼의 반응이 오지 않는다면 실망하게 된다. 그러니 경우에 따라서 보상심리가 생길 수도 있다.

좋아하는 거 열 번 해주고 나서 싫어하는 행동 한 번 하면 내 이미지는 싫어하는걸 한 사람이 되어버린다. 하지만 한번 상대방이 싫다고 한 것은 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면 연애하면서 부딪힐 일도 없게 되고 상대방은 나를 정말 잘 맞는 연애 상대로 생각하게 된다.




두 번째로는, 같이 보내는 시간을 행복한 시간으로 만들어라!

전화를 받을 때에도 그냥 "여보세요"하는 것과 밝은 목소리 톤으로 "우리 OO이다~!" 하며 반겨주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다. 상대방이 반겨주는 목소리를 듣고 싶어서라도 전화 한 통 더 하려 할 것이다. 이처럼 만났을 때에도 그냥 무표정으로 "왔어?"하기보다는 웃으며 달려가면서 이름을 부르거나 "OO이 왔어?" 하며 안아주는 게 좋다. 손을 크게 흔들며 활짝 웃어주는 모습을 보고 연애를 시작했다는 사람도 있다.

또, 같이 있는 시간도 행복하게 보내야 한다. 똑같은 음식을 먹으러 가도 데이트하기 전에 한번 찾아보면서 예약까지 해두면 더 좋은 분위기에 더 합리적인 가격의 식당을 갈 수 있고 뭘 먹을까 고민하거나 마음 상할 일이 줄어든다. 카페를 가도 마찬가지이다. 미리미리 몇 군데 알아봐 놓고 이동하는 것이 훨씬 좋다. 이렇게 미리 알아봐 둔 곳에서 데이트를 하며 데이트 시간은 온전히 둘만을 위한 행복한 대화를 하는 것이다.

대화할 때도 핸드폰은 절대 하지 말고 상대방과의 시간에 집중해야 한다. 장난이라도 상대방이 기분 상하거나 무안하거나 창피할만한 말은 하지 말고 기분 좋은 대화로 데이트 시간을 채우는 게 좋다. 항상 제일 멋지다, 예쁘다 말해주고 상대방의 장점을 찾아서 칭찬해주자. 또한 하루 있었던 일들 중에서 재밌었던 일이나 이슈 등은 기억해놨다가 데이트 시간에 얘기해주면 좋다. 상대방이 나와 연애하는 게 재밌고 행복하다고 느낄 수 있게 해줘야 한다. 누군가와 연애를 하면서 내 자존감도 올라가고 내가 좋은 모습으로 성장해간다고 느낀다면 그보다 행복한 것이 없다.




마지막으로, 표현을 잘해야 한다!

표현을 '잘'해야 한다. 표현을 너무 남발하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된다. 내가 매일 하루에 한 번씩 사랑해라는 말을 해달라고 한다면 상대방은 피곤하다고 느낄 것이다. 사랑해 라는 말은 한 달에 한 번만 해도 괜찮다. 오히려 매일 하는 것보다는 어느 정도 텀을 두고 하는 게 더 진정성 있게 느껴질 것이다.

반대로 '내가 성격이 원래 이래서', '그런 말을 안 해봐서'라는 핑계로 표현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연애를 하면서 "사랑해, 좋아해, 보고 싶어"이중 단 하나라도 표현을 해주지 않는다면 상대방은 사랑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 애초에 그런 말이 절대 안 나올 것 같은 상대랑은 연애도 하지 말아야 한다. 표현에 돈이 드는 것도 아닌데 그 말 한마디가 어려울게 뭐가 있는가. 물론 처음 할 때는 굉장히 쑥스럽고 엄청난 용기가 필요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 말 한마디로 기뻐하는 상대방을 보면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내가 사랑해서 만나는 사람이 표현 때문에 서운해하거나 사랑을 의심하게 만드는 일은 없어야 한다. 상대방은 다른 모든 게 다 괜찮아도 이 한 가지 이유만으로도 이별을 생각하거나 미래가 그려지지 않는다고 생각할 것이다. 말 안 해도 알겠지 라는 말은 이제 통하지 않는다.





우리는 진학이나 취업을 위해서도 필요한 노력을 하며 살아간다. 그런데 내 삶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연인이나 배우자를 대할 때는 왜 노력하지 않을까. 내 기분대로 해서는 상대방과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없다. 또, 한번 망친 관계는 되돌리기가 힘들다.


관계가 틀어지기 전에 순간순간 사소한 노력 하나로

상대방과의 관계를 무너지지 않게 잘 쌓아가길 바란다.


연애, 재회 상담은? 이열매의 연애재회상담소 ☞ http://pf.kakao.com/_Vdnjs
keyword
이전 06화본인의 욕심과 상대방에게 잘해주는 것은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