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만원으로 돌잔치 끝낼 수 있을까?_9. 성장 동영상
진~짜 성장 동영상!
앞전에 비디오로만 구성된 성장 동영상을 만들고 싶다고 이야기했는데, 무엇으로 만들어야 하나 돌잔치 2주 전까지도 고민에 고민만 하고 있었다.
프리미어는 노트북 밀면서 같이 사라져서 나에게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무비메이커 ㅋㅋㅋ
물론 화려한 효과 필요 없고, 정말 담백하게 영상만 짧게 짧게 탁탁탁 넘어가면 그걸로도 대 만족이지만 그저 폰에 있는 영상을 컴퓨터로 다 옮겨서 합치는 그 과정이 너무 귀. 찮. 았. 다!
귀찮아서 마냥 미루고 있던 중 웹디자인, 마케팅 홍보 쪽으로 일하는 내 동생 진짜 동생 친동생의 추천으로 요새 브이로그 어플로 핫하다는 블로 어플을 추천받았다.
VLLO
이 어플도 딱 정말 필요한 기능만 있는 단순한 어플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게 꽤 정교하다!
무료인 부분이 있고, 유료로 구매해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무료인 부분만 사용해도 꽤나 멋진 동영상으로 만들 수가 있다!
될 건 다 되고 있을 건 다 있다
아래쪽 멋진 비디오를 누르면 내 사진첩이 나오고, 사진이든 비디오든 영상으로 만들고 싶은 것을 선택하면
이렇게 타임라인이 짜잔~
있을 기능은 다 있는 멋진 어플!
만드는 방법은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몇 번 뒤적거리면 다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음악은 음악 넣는 거고, 효과음은 효과음 넣는 거고, 자막은 자막 넣는 거고... 한국어라서 이해 안 가는 부분은 없이 무난히 누구나 연구해서 사용할 만한 쉬운 어플이다.
아이 키우며 수 없이 많은 영상을 찍었는데 그걸 다 싣을 순 없으니 고르고 골라 정예 동영상만 모았고, 그중에서도 또 골라서 뺀다고 뺐는데도 30분...
처음에는 어떤 효과, 어떤 자막, 어떤 효과음, 어떤 애니메이션을 넣어서 꾸밀지 고민했는데 지금 그걸 고민할게 아니다. 영상을 줄여야 한다...!!
줄이기만 신경 써서 편집하는데 17분에서 줄어들지를 않더라ㅠㅠ
나니까 재밌지, 부모만 즐겁지, 생판 남은 이거 하나도 재미없을 거야..라는 생각을 하니까 쉽게 쉽게 줄여졌다.
5분까지 줄였다!
내 눈엔 다시 봐도 또 웃기고 재미있지만 남들 눈에도 재미있을지 ㅎㅎ
영상만 있어서 아이의 시선이나 움직임이 점점 커가는 게 눈에 잘 보이고, 귀여운 찰나의 순간도 잘 표현된 것 같고, 영상 하나당 4-5초씩만 봐도 충분하더라!
이렇게 줄이고 다른 효과나 자막을 넣을까 하다가 아무것도 안 넣었다. (시간 없어서 아님)
그냥 영상만 짜깁기하고 끝인데 이게 제일 보기 좋았다!
심플 이즈 베스트가 괜히 나온 말이 아니다. 성장 동영상이니까 성장하는 그 모습만 동영상으로 잘 보이면 그것이 가장 보기 좋은 거다.
사람들은 편집 잘 된 동영상을 보고 싶어 하는 것이 아니라 이 아기가 어떻게 컸는지가 보고 싶은 것이니 :)
성장 동영상을 업체에 따로 맡기는 사람도 있던데 그냥 소박하게 엄마가 이렇게 만들어 주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오히려 엄마 시선으로 더 정성 들여 재미있게 만들 수 있다!
뭔가, 1년 치 동영상 중에서 엑기스 영상만 모아놓은 기분!
돌잔치를 안 해도 난 이렇게 1년 치 영상 만드는 건 추천해 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