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풀빛푸를은 May 11. 2024

우리 셋째 형은 멀뚱이

시작하며 

멀뚱이 이야기를 생각해 낸 것은 오래되었다. 

개들의 이야기를 인간 세상에 빗대어 이야기를 만들다가 옴니버스 그림책의 

한 꼭지로 넣어 출판이 되기도 했고, 


몇 년 전에는 재미 삼아 소설 쓰기 수업을 듣다가 열심히 하지도 못하고 

과제를 낼때가 되었는데 그때까지 소재를 생각하지 못해 

한 번 생각했던 이야기를 길게 쓴 버전으로 제출했는데 그게 또 

사람들끼리 낸 문집이 되어 세상에 나왔다. 


숙제를 하려고 빠르게 써 내려간 이야기라 완성도도 떨어지고, 

아쉬움도 많았다. 그러고 잊어버렸다. 


그런데 어제 지인들이 글쓰기 수업을 받고 문집을 냈다는 이야기에 

오랫만에 책을 꺼내어 읽어보았다. 


나는 무슨 글을 썼나 ? 


그랬는데 그냥 저냥 재미있었다. 

이 글이 처음 나왔을 때에는 1편, 2편 , 3편.... 이렇게 계속 써 나갈 는 계획이었는데 

너무 바쁘다보니 그러질 못했다. 

아니, 바빳다는 것은 핑게고. 

게으르다고 해야할까? 글쓰기로한 열정이 부족했다 해야할까. 


다시 써 봐야겠다는 생각에 

다시 글을 정리해보려한다. 


세상에 귀여운 우리 둘째 강아지 멀뚱이 이야기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