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e Park Aug 26. 2023

15일

지금 춤추자

오늘은 비가 내렸다.

나는 조금 지친 것 같다.

그림 일을 하려면 일을 적극적으로 구해야 하는데

할 수 있을 것 같고 적절한 일이다 싶어도 시간 내 못할 것 같다는 생각에 눈을 돌린다. 메일에는 워크숍 광고가 물밀듯 밀려오고 공모전이 끝나면 새로운 공모전이 기간 파도처럼 밀려온다. 나는 그 파도를 즐기지도 빠져나오지도 못하고 속수무책으로 휩쓸린 나뭇가지 같다. 치는 파도를 맞으며 물 위에 둥둥 떠서 밀려오고 밀려 나오기만을 반복한다.

나는 한숨을 내쉬고 눈을 감았다.

.

마음이 묻는다.

“너는 그림을 왜 그리는 거야?

 꼭 어떤 성과를 내야 하는 건 아니잖아.”


“걸어도 걸어도 제자리 같아. 방법이 잘못된 걸까?”


“모든 걸 다 잘할 필요는 없어. 지금 상황에서 너는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한 거야. 이 비가 언제까지 오겠어. 나와 함께 춤을 추자.”


오늘은 비가 내렸다.

난 온종일 비를 맞았다.  

비를 맞는 시간 동안은 나뭇가지 같았던 나를 잊어버렸다.

이전 14화 14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