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나비 Jun 02. 2024

나는 소리가 울리는 곳이 좋다.

나는 소리가 울리는 곳이 좋다.

천장이 높고 창이 큰 곳이 좋다.

그 커다란 창밖으로 짙은 녹색의 나뭇잎들이

보이는 곳이 좋다.

그 짙은 녹색의 나뭇잎들 속에서 갑자기 날아올라

멍하니 창밖을 바라보는 날 움찔거리게 만드는

이름 모를 새들이 좋다.


그 이름 모를 새들이 날아가고 또다시 찾아오는

이름 모를 새들과 이름을 아는 새들이 좋고,

팔꿈치를 괴고 앉아있는 테이블 위에

직선으로 금을 긋고 있는 한 줄기 햇살이 좋다.


그때,

살며시 불어와 읽고 있는 책을 몇 장 맘대로

휘리릭 넘기는 미풍이 좋고,

그 미풍이 지나간 뒤 읽고 있던 페이지로

책장을 도로 넘길 때 느껴지는 사각거리는

종이의 질감이 좋다.


투명한 유리컵 표면에 맺혀있는

차가운 물방울들이 좋고,

평소보다 세게 볶았는지 오늘따라 향이 진한

커피 한 잔이 좋다.


그 커피 한 모금을 마시기 위해

그 유리컵을 잡았을 때.


손바닥을 적시며 내 온몸으로 전해지는

그 차가운 물방울들이 주는 시원함이 좋고,

그 유리컵에서 입을 뗐을 때 눈앞에 보이는

2~3차선 내외의 좁은 도로가 좋다.


그 도로 옆 보도에서 달리기를 하는 사람,

개나 고양이를 데리고 산책을 하는 사람이

고개를 대여섯 번쯤 돌릴 때마다

한 번꼴로 보이는 것이 좋고,

머릿속에는 온갖 지나간 기억들과 현재의 걱정들,

그리고 아마 당신은 상상조차 못 할 어마어마한

미래의 이야기들이 흘러가지만 그런 나를 보며

뭘 그리 멍하니 있냐며

내 생각 많음을 모르는 것이 좋다.


테이블 위에 놓여있는 카드만 두어 장 들어있는

카드지갑에, 두 번 곱게 접힌 만 원짜리가

한두 장쯤 들어있는 것이 좋고,

만 원짜리인 줄 알았던 그 한두 장이 마침

엄지와 검지로 끄집어냈을 때 오만 원 짜리라면!

나는 기쁨에 겨워 소리를 지를지도 모르겠다.


그리하여,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있는 두 개의 가게 중

위치가 한참 안쪽이라 늘 손님이 거의 없는 가게로

가서 나는 이렇게 말을 할 생각이다.


자동으로 5천 원이요!



이렇게 일주일치 행복이 충전된 오늘이 좋고,

그 일주일치 행복으로 살아갈 내일이 좋다.


나는 소리가 울리는 곳이 좋다.

천장이 높고 창이 큰 곳이 좋다.

그 커다란 창밖으로 짙은 녹색의 나뭇잎들이

보이는 곳이 좋다.


그리고 나는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이 참 좋다 :)




*사진출처:내앨범

매거진의 이전글 떠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