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채수아 Jan 29. 2024

소피아 로렌 주연의 영화 [자기 앞의 생]

넷플릭스에서 [빨간 머리 앤]에 푹 빠져 살다가, 어제는 영화 [자기 앞의 생]을 보았다.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매춘부의 아이들을 돌보며 살아가는 홀로코스트 생존자 로사(소피아 로렌)는, 어느 날 지인인 의사의 부탁으로 행실이 나쁜 12살 모모를 억지로 떠맡게 된다. 모모도 로사와 지내기 싫은 건 매한가지다. 하지만 서서히 서로의 상처와 외로움을 알아보는 두 사람은 서로를 가장 믿는 사이가 된다. 병원에서의 마지막 삶을 두려워한 로사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어린 모모는, 병원 모르게 휠체어에 로사를 태우고 집으로 돌아와 로사의 평소 휴식공간이자 비밀공간인 '지하실'에서 몸을 숨기고 살다 로사의 임종을 맞이한다. 장례식이 끝나고 돌아가는 마지막 장면에 나오는 주제곡이 가슴에 다가와 가사를 메모했다.




네가 아무 말 없어도

내가 곁에 있을게


네게 필요한 말은

오직 이뿐


내가 곁에 있을게


살아남는 걸 배우고

불가능을 받아들여야 해


아무도 널 믿지 않아도

난 널 믿을게


네게 닥칠 운명을

나도 알 수는 없어


하지만 네가 원한다면

내가 곁에 있을게


네게 귀 기울이는 사람 없어도

난 네 말을 들을게


네가 길을 잃고 헤매면

내가 곁에 있을게


네가 도망쳐도, 거부해도

내가 곁에 있을게


아무것도 아닌 존재가

죽는 것보다 더 슬퍼


널 알아보는 사람 없어도

난 널 알아볼게


네게 닥칠 운명을

나도 알 수는 없어


하지만 네가 원한다면

내가 곁에 있을게


널 알아보는 사람 없어도

난 널 알아볼게


사랑은 이상이자 현실


하지만 네게 필요한 게

가끔은 벌써 거기 있어

다가올 날에


네게 닥칠 운명을

나도 알 수는 없어


하지만 네가 원한다면

내가 곁에 있을게


널 알아보는 사람 없어도

난 널 알아볼게


아무도 널 믿지 않아도

난 널 믿을게




이런 게 사랑이겠죠?

오늘도 사랑의 하루 보내시길 빕니다_()_


이전 19화 그리움으로 남는 사람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