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하 Jan 23. 2024

수상한 고양이 제 5화

새끼 고양이들을 보니 막상 울고 싶어도 못 우는 처지가 한탄스러웠다.

하루 만에 일어난 꿈만 같은 일들이, 도저히 믿어지지 않았다. 

선영의 럭셔리 하우스와 집 차 모든 것이 그리웠다. 이렇게 한 순간에 모든 것을 잃게 되고 

들개한테 쫓기는 신세가 되리라는 것을 알았다 해도 믿지 않았을 것이다. 


‘도대체 이게 무슨 일일까……. 눈물이 난다…….’     



“아이고, 아직 엄마 안 왔구나, 이거 먹자~ ”     

어디선가 익숙한 목소리가 들려왔다.

장은희 선생이다. 새끼고양이들에게 먹을 것을 챙겨주고 있었다.  길고양이들을 돌보는 모습이 익숙해 보였다.    


“장선생, 나야 나 박선영교장!”  아무리 목소리를 높여도, 

장은희에겐 고양이의 야옹 소리에 지나지 않았다.



“어? 넌 오늘 처음 보는구나. 너도 이리 와서 먹어”     


오늘 먹은 것이라고는 아침에 승희가 준 츄르뿐이었다. 장은희의 말을 알아들을 수 없다는 것이 생각난 선영은 자신도 모르게 참치캔을 핥고 있었다.  염치없지만 하루종일 배고픔에 허덕여 눈에 보이는 것이 없었다.

    

“많이 먹어라 당분간 못 올 거 같아. 아버지가 다치셨거든…….”     


‘아버지가 다치신 게 사실이었구나’ 선영은 매몰차게 장선생을 몰아붙였던 것을 후회했다. 자신 덕에 먹고 산다고 생각해서 장은희를 비롯한 다른 교사들에게도 못되게 굴었던 자신의 모습이 떠올랐다. 



배가 부르자 저절로 눈이 감겼다. 

매거진의 이전글 수상한 고양이 제4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