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다쟁이 Jan 15. 2022

버섯 들깨 칼국수와 감자전(따뜻함)


가을을 느낄 사이도 없이 올 겨울은

동장군이 기세 등등하다.

영하 10도를 넘나드는 추위가  한바탕 지나간 후

일주일 만에 빨래를 돌리니

묵은 때를 벗겨 낸 것처럼 속이 다 후련했다.


물 떨어지는 소리가 뚝뚝

베란다를 열어보니, 겨울비가 추적추적

간간이 쌓여있는 눈을 녹여내고 있었다.

오늘 비는 다소 낭만적인 얼굴을 하고

나와  조우했다.

오랜만에 따뜻해진 날씨 덕이다.


오래간만에 내리는 비 때문에

점심 메뉴로 뭘 먹을까?

고민은 이내 해결되었다.


칼국수!


칼국수는 나에겐 늘 외식메뉴로

만만한 음식이었다.

지인을 만나도,  가족과의 식사에서도,

간혹 혼자만의 식사에서도 말이다.

이유라면, 라면보다는 영양가가 있고,

고급진 음식을 먹는 것 같은 생각도 들고,

가격도 착했기 때문이다.


예전 칼국수 가격은 싼 건 3000원에서

비싸도 6000원이면 해결되는

간단하지만 맛있는 한 끼로 자리매김했다.

적어도 5 6년 전까지는..


하지만 아쉽게도 물가가 오르기 시작하며

칼국수 가격도 7000원 8000원 9000원으로

야금야금 오르기 시작했다.

이제 더 이상 칼국수도 만만한 한 끼

외식메뉴에서 탈락한 셈이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칼국수를 밖에서 먹는 건

돈이 살짝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칼국수는 집에서도 만 원이면 충분히 맛있게

할 수 있어!

라고 나름  경제적인 원리를 들이대며 이제는

집밥 메뉴로 굳건히 자리를 잡았다.


얼마 전 강원도 여행에서 찾은 맛집 옹심이 칼국수

가 생각이 났다.

들깨가루가 메인이 된  칼국수는 옹심이도

칼국수도 다 한 집에 사는 사람처럼 서로 허물없이 어우러졌다.

들깨가 충분히 가장 역할을 한 셈이다.


마침 집에 들깨가루가 있었다.

오늘 메뉴는 옹심이 대신 버섯 들깨 칼국수로 정했다.

그리고 뭔가 좀 허전해서 옹심이 대신 감자전

생각해 냈다.

와우! 환상적인 조합.^^


드디어 버섯 들깨칼국수와 감자전이

한 가족이 되었다.

날씨도 춥고 마음도 얼어붙은 겨울날

나는 단돈 만원으로 화목한 가족들을 만나

두 배로 따뜻한 하루를 보냈다.



(재료 준비)



(감자전재료)










재료;
칼국수 들깨가루 버섯 감자 당근 양파
황태 멸치
파 마늘 부침가루 조금


나만의 레시피
(칼국수)
-황태와 멸치로 국물 우려내기
-칼국수 먼저 야채 넣고 끓이기
-버섯 들깨 넣고 국간장으로 간하기
-파 마늘로 마무리

(감자전)
-감자를 강판에 갈기
-부침가루 넣기(부쳐 질정도로
                             너무 되지 않게)
이전 11화 김치찌개와 김치찜 (귀찮음과 정성)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