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동설 Oct 20. 2023

숫자로 시작해 보는 뇌건강수학

창의인지 훈련 워크북

언제부터인지 숫자를 세어보지 않는 나이가 되었는데, 나는 당연히 자연수는 무한이고 그냥 1씩 커지니까 십진법에 의거해서 일의 자리 숫자가 하나씩 커지고 아홉에 다다르면 그다음 십의 자리 숫자를 바꾸고, 이런 식으로 끝없이 잘 셀 줄 알았다. 근데 이 별거 아닌 당당하던 수세기가 숫자가 점점 커지면서 아, 내가 앞에 127을 했던가, 129인가, 200 넘어갔던 거 같은데, 이러고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 

숫자가 커지면 내가 수세기를 헷갈려한다는 것을 아무도 모르지만 스스로 고개를 숙이고 건강한 미래를 위해 수학을 가까이해야겠다는 생각으로 학교에서 배우던 교과수학 말고, 아웃사이더 수학들을 찾아, 취미 삼아 계속 공부해 나가기로 했다.


                                                                                    

* 1부터 차례대로 자연수를 연결해 보기                                     

                                                       

1부터 9까지 숫자미로



1부터 25까지 숫자미로



                                                                  수학이 세상을 움직인다_수동설
이전 01화 수학으로 머리 좀 써볼라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