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냥이 Apr 23. 2024

풍선처럼 부풀다가 펑 터졌다


지난 한 달간, CX 업계 종사자로서 조금 더 다채롭고 허슬 할 수 있는 장소를 찾아 이직을 준비했고 면접을 보았다.


내심 자만했을 수도 있고 너무 기대가 컸을 수도 있다.

준비한 만큼 돌아오리라는 기대심리로 나는 풍선처럼 부풀었고 그렇게 큰 소리를 내며 펑하고 터졌다.


면접은 늘 당시 분위기만으론 파악이 힘들다. 아마 경력직이라 그런 부분이 없잖아 있는 것 같은데 상대적인 평가이다 보니 더욱 내가 면접에서 떨어지는 원인을 파악하고 개선하기가 힘든 느낌이다. 그래도 나아가야겠지.


가고 싶던 회사 면접은 내 역량에서 최선을 다해 보았다고 생각한다. 동문서답도 하지 않았으며 아이디어를 나름 여러 가지 이야기하였지만 결국은 원하는 바를 이루지 못했다.


지금은 때가 아닐 수도 있고, 이게 현시점에 나의 최선의 역량일 수도 있을 것이다.


마치 드라마나 소설 속에 나오는 사랑이야기 같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은 나를 좋아하지 않고

내가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나를 매우 좋아하는.


일을 잘하는 것과 잘하는 사람이라고 어필하는 것은 다른 영역이라고 하던데 맞는 말인 것 같다.


그래서 더 자기 고찰과 자기 객관화를 뾰족하게 하는 것에 심혈을 기울였지만 노력한 만큼 보상을 받는 무지갯빛 세상은 아니니 포기하고 안주하기보다 다시 Moving on을 해야겠지.


당분간은 이직에 욕심내기보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나의 부족함을 인정하면서 따고 싶던 자격증을 따고 자기 성장/개발에 집중할 때인 듯하다.








이전 28화 "이 정도는 괜찮아"의 범위가 야금야금 늘어나는 이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