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atie Mar 11. 2021

7. 겨울

2021년 2월 18일 목요일

Due to the threat of inclement weather, all district schools and offices will be closed.


엄청난 폭설이 올 것이라는 예보가 있었다. 

도대체 눈이 얼마나 내릴 예정이길래 다 문을 닫지? 


아침 일찍부터 시작된 눈은 정말 단 몇 시간 만에 무릎까지 쌓였다. 어마어마한 폭설이었다. 

쏟아져 내리는 눈에 더해 눈보라까지 매섭게 휘몰아쳐 하얀 세상 외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

아이들은 침대 매트리스처럼 두툼하게 쌓여가는 새하얀 눈을 보며 가지고 놀 생각에 들떠 있었다. 




올해 미국 동부에는 유난히 눈이 많이 내렸다. 

그래서일까..... 아니면 나의 심리 상태가 반영되서일까.......

이번 겨울은 더 춥고, 더 길게 느껴졌다.


시계를 보니 오전 8시가 넘었다. 지금쯤이면 아이들이 아침 식사를 하고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들을 준비를 해야 한다. 그런데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았다. 너무 조용했다. 

설마 지금까지 다 자고 있는 건가..... 큰일이네...  애들 깨워야 하는데......

그때 부엌에서 달그락달그락 소리가 들려왔다. 마스크를 착용한 후 문을 살짝 열고 틈새로 바라보니 아이들이 일어나 우유와 시리얼을 꺼내 아침을 챙겨 먹고 있었다. 


아빠는 뭐 해? 
아직도 자고 있어.


어제 밤늦게까지 대학원 수업을 들었을 것이다. 일과 공부만도 벅찬 하루인데 아이들 챙기랴, 아내 챙기랴 오죽 피곤했을까. 체력은 이미 바닥났고 정신력으로 버티고 있을 남편이었다.




엄마도 배고프지? 나는 아이여서 뭘 만들어줄 수는 없고 시리얼이랑 우유 줄게.
아니야, 괜찮아. 엄마는 나중에 먹을게, 고마워.


6살 된 우리 둘째. 사랑스러운 아들. 어느새 저렇게 커서 혼자 아침도 먹고 엄마까지 챙긴다. 기특하다. 

11시가 넘어서야 남편이 깨어났다. 알람 설정을 깜박했다고 미안하다며 그때서야 늦은 아침을 챙겨준다. 

얼마나 피곤했으면 마루 소파에서 점심때가 다되도록 저렇게 잘 잘까.       


남편의 상태가 심상치 않았다. 어제보다 기침이 잦아졌다. 

나는 바로 온라인으로 남편의 코비드 검사 예약을 했다. 오전에 예약을 하면 당일 오후 늦게 검사를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이른 오후부터 날리던 눈발이 이내 함박눈이 되어 쏟아지기 시작했다. 

병원 밖 주차장에서 이루어지던 코비드 검사는 그 날 모두 취소되었다. 하는 수없이 검사를 받기 위해 하루를 더 기다려야 했다. 



‘띵’  

나의 스마트폰 화면에 문자 알림이 떴다. 


Your test result is ready.


3일 전에 Drive-thru에서 내가 직접 검사한 코비드 테스트 결과가 나왔다. 이미 알고 있는 결과. 

어설프게 시늉만 낸 그 검사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궁금해졌다. 

링크를 클릭하자 눈에 익은 단어가 보였다. 


positive  

이전 06화 6. 기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