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빵가희 Oct 21. 2024

입안 필링 가득! 인생 에그타르트 바람이 불어오는 곳


입안 필링 가득! 인생 에그타르트 바람이 불어오는 곳.


오랜 시간 타르트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 손님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고 2024년 지금도 이 디저트 하나로 승부를 보는 바람이 불어오는 곳. 대구 김광석 거리 한복판에 위치해 있다. 이곳에 가면 달콤한 풍미 가득한 인생 에그타르트를 만나볼 수 있다.



1층은 아기자기하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담긴 귀여운 소품을 볼 수 있고 마치 피크닉 온 것 같은, 자연과 함께 하는 야외석도 마련되어 있다.

2층으로 올라가면 개방감 좋은 예쁜 테라스 공간이 있어 음악소리를 들으며 김광석 거리 길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에그타르트 종류는 기본, 옥수수, 단호박, 초코, 팥 총 5가지 있는데 기본 베이스에 여러 가지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묵직하고 하나만 먹어도 든든하다.



바람이 불어오는 곳은 버터 함량이 많아 느끼할 수 있는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에 쿠키 반죽으로 구워내 고소하고 속은 푸딩처럼 부드러운 홍콩식 타르트를 섞어 만들었다. 하지만 한입 먹으면 오히려 홍콩식에 더 가깝다는 걸 알 수 있다.

 


기본 타르트는 커스터드 필링으로 가득 채웠다. 하나하나 결이 살아있는 페이스트리의 바삭 고소함과 너무 달지 않은 부드러운 텍스쳐의 크림이 입안을 꽉 채우면서 행복한 맛을 선사해 준다.


초코 타르트는 밀도가 높아 쫀쫀하고 초코 맛이 진하게 풍긴다. 옥수수 타르트는 통조림 콘 옥수수를 갈아 넣어 톡톡! 터지는 식감 덕분에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리스타가 직접 매장에서 로스팅하는 신선한 원두를 사용해 내린 고소한 커피 위에 크림을 듬뿍 올린 아인슈페너. 크림에서 느껴지는 단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 우유의 고소함이 커피의 쓴맛을 보완해 준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친절한 미소를 띠며 편안하게 머물다 갈 수 있게 해주는 대구 김광석거리 카페 바람이 불어오는 곳. 사장님께서 우리나라에서 알아주는 최고의 에그타르트 맛집으로 전하는 게 앞으로의 목표라고 말씀하셨다.


주소: 대구 중구 동덕로 14길 58

영업시간: 11:00~22:00

월요일 휴무.

포장, 배달, 단체 이용, 반려동물 동반 가능.


이전 05화 맛있는 선택을 추구하는 비건 베이커리 드리퍼베이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