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누누 Mar 02. 2021

가장 완벽하게 인테리어 하는 방법

신혼백서

우리 집은 깔끔한 분위기에 화이트 벽지와 따뜻한 느낌을 주는 우드톤 가구들로 예쁘게 꾸며져 있다.

가끔 집에 놀러 온 사람들은 SNS에서 보던 집 같다며 칭찬하곤 한다.

인테리어는 누가 했냐고 물어보면 같이 했다고 말하지만

사실 집에 있는 모든 가구들은 아내가 고른 것이다.


나도 의견을 안 낸 것은 절대 아니다.

예쁜 책장, 선반들을 열심히 찾아보았지만 아내는 집에 더 잘 어울리고 더 예쁜 가구들을 척척 찾아냈다.

그러다 보니 나의 역할은 아내가 골라온 가구들을 보여주면

"오! 너무 예쁜데?", "집이랑 너무 잘 어울리겠다!"라고 말하는 것이 전부였다.

골라온 가구들은 하나같이 너무 예뻤고 집에 분위기와도 찰떡이었다.


그렇게 꾸며진 우리 집은 가장 안락하고 힐링할 수 있는 집이 되었다.

집을 예쁘게 꾸밀 수 있었던 이유에는

아내에 대한 진심이 담긴 칭찬이 아내가 인테리어 할 맛을 나게 하고 더 완벽한 가구를 찾을 수 있게 했으니

인테리어 지분의 50% 정도는 나에게도 있지 않을까?

뻔뻔하지만 그렇게 생각해본다.


나에게 가장 집을 완벽하게 인테리어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내를 칭찬하는 것이었다.

인테리어와 마찬가지로 결혼생활도 같다.

진심 어린 칭찬이 안락한 집을 만들었듯이,

칭찬이 이쁘고 안락한 결혼생활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아내를 칭찬해보자!

이전 06화 나에게 딱 맞는 집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