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HaSS Oct 11. 2016

詩 밤이면 나는 죽는 연습을 한다.-사랑

사랑하는 그녀에게 161010




당신의 모든 것을 생각하는 것


내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떨어져 사는 당신


긴 심연을 사이에 두고 대화를 나누는 일은


내 목소리가 당신 귀에 닿을 수 있을까 걱정하는 일

당신과 나 사이에 놓인 이 강의 거리를 생각하는 일

쓸모를 위해 이 하루를 산 당신의 피곤함을 걱정하는 일

당신의 발과 어깨와 허리의 평온함을 위해 두 손을 모으는 일


신이 없어서 

우리는 서로에게 

신이 되기로 했다 *


어떤 날에는 내가 당신을 

어떤 날에는 당신이 나를  

우리가 같은 힘을 가진 신인지는 모르겠으나

아마도 나는 신들 중에서도 가장 인간에 가까운 

신이 아닐까요


내 마음과 같을 것이라고 착각했던 

지난날은


너에게 가려고 강을 건널 배를 만들었지만 소용이 없어진 일

인간이 존재하지 않는 시를 쓰고 싶었던 일

벽을 두드리며 당신에게 사죄한 일

지금 여기에서 죽기에는 아쉬움이 많았던 일


당신의 모든 것을 생각하는 일은

나의 모든 것을 생각하는 일과 다름이 없고

당신의 시간과 나의 시간이 '우리'라는 하나의 시간으로


두 손을 무릎 위에 올려놓고

당신을 본다

나는 당신을 보고

당신은 나를 보고 있다


I see you


확실하다


당신을 만나고 나서야

나는 매일매일을 다시 태어납니다

아침 세수를 하듯 마음을 새로이 비우고 닦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첫인사를 건네고

당신도 나에게 아침 인사를 건넵니다


우리는 내일 다시 태어나기 위해

이 밤, 

죽는 연습을 합니다


...


밤이면 나는 죽는 연습을 한다


...


生은 사랑, 시, 음악, 산책 그런 것들이 아니면 아무것도 아닌 것.





-(黑愛, 밤이면 나는 죽는 연습을 한다.-사랑)



매거진의 이전글 詩 자라나는 숲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