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테비 Mar 26. 2022

지금의 내가 처음 시작하는 나에게 하고 싶은 조언



재고없이 시작하는 방구석 1인 수출 쇼피!! 저도 부업으로 시작을 했는데요. 초보셀러였던 나에게 지금의 내가 해주고 싶은 조언 3가지를 준비했습니다.


그 3가지 조언은 바로 절대 조바심 내지마라, 매일매일 꾸준히해라, 상품의 갯수가 곧 매출이다!


이렇게 3가지 조언을 해주고 싶어요. 왜냐하면 과거의 저는 이런날이 올줄 몰랐고, 판매가 안되던 그 시절에 저도 정말 괴롭고 힘들게 보냈거든요. 다른 사람들과 비교해 가면서 저를 깎아내리기 일쑤였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당연히 거쳐야할 과정이었는데 말이죠!

지금 알고 있는 것을 그때 알았다면 어땠을까 생각하며 나에게 해주고 싶은 3가지 조언을 적어봤습니다.


첫번째, 절대 조바심 내지마라!

쇼피를 시작할 때 저는 바로 월 천만원을 벌 수 있을 것 같은 부푼꿈을 가지고 있었어요. 그랬기 때문에 판매없이 지나가는 하루하루가 정말 힘들었어요. 그러니 당연히 조바심이 날수 밖에 없었고, 그런 나날이 길어지면서 자연스럽게 쇼피에서 멀어지고 있었습니다. 왜 안될까? 를 계속 생가하면 어떤일이 일어나는지 혹시 아세요? 안되는 이유만 생각나고 그것을 그만둘 핑계를 만들게 됩니다. 그런데 어떻게 하면 잘할까? 를 생각하는 순간 달라지더라고요. 그러니 왜 나는 못하고 있지? 이게 아니고 어떻게 하면 내가 잘할까? 를 생각하면서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자꾸 찾아 봐야 한다고 말해주고 싶어요! 그렇게 생각하다보면 조바심이 조금 줄어 들거 같아요.


두번째, 매일매일 꾸준히해라!

이건 사실 너무 진부하고 누구나 알고 있죠! 매일매일 꾸준히해서 안될일은 없잖아요~? 그럼에도 정말 이 공식이 맞더라구요. 매일매일 꾸준히 쇼피의 내샵을 관리하고, 관심을 주고 해야 나의 샵에 손님들이 점점 늘어 납니다. 쇼피 같은 경우도 셀러의 프로필을 보면 셀러의 마지막 접속시간을 확인 할 수가 있어요. 이런경우 소비자가 내 샵의 물건을 구매하려고 보는데 셀러가 마지막으로 접속한 시간이 이틀전, 일주일전 이렇다면 믿고 구매할 수 있을까요? 소비자 입장에서 보면 해외에서 주문을 하는 건데 셀러와 커뮤니케이션이 잘 안될 것 같다면 다른 곳에서 구매하지 않을까요? 그렇기 때문에 내 샵은 매일 들어가서 관리해주시고, 쇼피 다른 샵들을 둘러보면서 배울점이 있다면 밴치마킹하여 적용하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세번째, 상품 갯수가 곧 매출이다!

즉, 상품을 많이 올려야 그만큼 유입도 늘어나고 매출도 늘어난다! 이것이 어쩌면 정말 중요한 내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처음 상품을 100개를 채우고, 200개가 되고, 300개가 되고 이렇게 점점 늘어나니 매출도 같이 늘어 나기 시작 했습니다. 정말 상품을 계속 등록만 했을 뿐인데 말이죠!! 실제로 저는 어떻게 하면 잘될까를 항상 생각하다가 매일 상품등록을 하고, 상품 개수를 1000개를 등록해보기로 했습니다. 실제 저의 블로그 글을 보면 이렇게 1일 1리스팅 글을 볼 수 있어요.


그런데 저는 실제 45일까지만 글을 쓰고 그 후로는 쓰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정말 그후부터 판매가 잘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 글을 쓸 시간이 없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이 이야기를 꼭 해주고 싶어요! 상품갯수가 곧 매출이다!! 특히나 현재 저는 약 대만에만 상품이 약 800개가 등록 되어있습니다. 물론 3개의 샵을 운영하고 있고, 그중 한 개는 수강생 분들을 위한 테스트 샵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심지어 이 테스트 샵 만해도 200개 상품으로 매출이 월 100만원이 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상품은 많이 등록을 해야한다고 말해주고 싶어요!


초보인 저에게 지금의 제가 꼭 이야기해주고 싶은 3가지 내용을 다시 정리하자면 절대 조바심 내지마라 어차피 이건 거쳐야할 과정이다! 매일매일 꾸준히 하라! 내샵에 관심을 가지고 다른 샵들을 밴치마킹하자! 상품갯수가 곧 매출이다! 상품을 일단 많이 등록하자! 이렇게 이야기 할수 있을거 같아요.



이전 13화 쇼피를 너무 잘하고 싶었습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