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D Jun 16. 2022

죽은 자를 위한 기도문

카디쉬

대교 기도 중 하나인 '카디쉬'는 죽은 자를 위한 기도문이다. 어디서 읽었는 지 기억나지 않는 데. 그래서 내 닉네임이 되었다. 아마 중학교 때 부터 썼다. 죽은 자를 위한 기도문. 나는 나에게 매일 기도하듯 글을 쓴다. 얼마나 많은 나를 죽였는 지 모르겠으므로, 사라진 나를 위해 매일 기도하듯 글을 쓴다. 죽여도 죽여도 사라지지 않는 나와 함께 살기를 포기하고, 받아들이로 한 지가 얼마나 됐나.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나는 나를 존중하지도 않고, 연민을 느끼지 않는다.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길 원할 뿐. 어떤 모습이든. 실망하지도 않고 기뻐하지도 않고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기를 원한다.


이전 19화 그리하여, 나는 파괴된 정신과 망가진 육체를 가지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