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편은지 피디 Mar 05. 2024

진짜 62번이 있었다니, 오해해서 미안해!

어제부로 2학년이 된 아들.

태생적으로 낯가림이 없고 불안도가 없는 아이라서 그런지 적응을 꽤 잘하고 있다.


반면 불안도가 높은 학부모이자 자격지심 넘치는 워킹맘인 나는,

혹시 빠진 게 없나 하루에도 몇 번씩 하이클래스를 들여다보며 준비물을 체크한다.


그걸로도 미심쩍어 퇴근하고 집에 오면 바로 아이 책가방부터 열어서 알림장을 살펴본다.



개학 첫 날인 어제는 선생님 이름과 본인의 반 번호를 받아 적는 걸 연습했나 보다.


삐뚤빼뚤한 글씨로

“우리 담임선생님 이름은 김호경입니다.”라고 적혀있다.


그러나 내가 알림 앱에서 본 이름과는 다르다. ㅜㅜ

대충 듣고 받아 적은 것 같다.


다음은 중요한 반 번호,

“내 번호는 62번입니다.”라고 적혀있다.


62번?????!!!!


한숨이 나왔다. 또 잘못 받아 적었구먼.

한 반에 20명이 겨우 넘는데 62번이 뭐야, 62번이.

나 때도 한 반에 60명은 안넘었는데. 에휴.


아침에 62번이 뭐냐고 지적하니 아들이 화를 냈다.

“아니야! 진짜 62번이라니까~”라고 우겼지만 못 들은 척했다.


그렇다고 선생님한테 진짜 62번 맞냐고 메신저로 물으려니

괜히 안 그래도 바쁠 선생님을 성가시게 만드는 것 같아 그냥 기다리기로 했다.


그리고 개학 다음 날인 오늘 학교에서 나눠준 프린트물에 적혀있는 아들의 반과 번호

“2-6 ㅇㅇㅇ 62번


진짜 있었다. 62번이.

아이말이 맞았다. 아침에 억울해서 대들 만도 했겠구나 싶었다.


첫날부터 모든 정보를 다 틀리게 기억했구나 싶어서

내 맘대로 아이를 재단하려던 마음을 접기로 했다.


62번, 엄마가 미안해!

62번 내일도 화이팅!!

이전 02화 1학년 아들에게 제일 중요한 한 가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