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고추 대파 라면
삼양에서 출시된 맵콤한 즐거움 맵탱, 청양고추 대파 라면.
영양정보
총 내용량 110g 470kcal
나트륨 1800mg 90%
탄수화물 73g 23%
당류 3g 3%
지방 16g 30%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7g 47%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9g 16%
원재료명
면: 소맥분(미국산), 변성전분 1, 팜유(말레이시아산), 변성전분 2, 정제염(국내산), 마감에스유, 면류첨가알칼리제(탄산칼륨, 탄산나트륨, 제이인산나트륨) 포함
12가지.
분말스프: 정제염(국내산), 감칠맛베이스브이, 감칠맛베이스에스, 정백당, 양파분, 채수베이스, 대파즙분말, 매운 양념분말에스, 매운 조미고추맛분, 야채브로스분말 포함 24가지.
조리법
1. 끓는 물 500ml에 면과 분말스프, 후레이크를 모두 넣어주세요.
2. 4분간 주리 후 맵콤한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맛본소감
끓일 때부터 매운 내가 진동한다. 국물먼저 먹어본다. 얼큰, 매콤, 들큰한 맛이 따라오는데 육개장 맛이 난다. 여기에 재료를 추가해서 먹으면 육개장이라 해도 손색없을 듯하다. 세 모금 떠먹었는데 콧잔등에 땀이 난다.면은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이다. 입안이 매콤함으로 가득 찬다. 면을 넘길 때 목구멍이 살짝 따갑다. 쫄깃한 면의 식감이 기분 좋다. 이 라면을 몇 모금 먹는데 틈새라면 처음 먹었을 때의 그 기분이 느껴진다. 땀 줄 줄 흘리며 먹었던. 이 라면도 여름에 먹었더라면 아마도 그랬겠지. 맵탱이라 해서 계란 한 개를 국물맛이 흐트러지지 않게 넣었다. 많이 매우면 속을 보호하고 영양도 생각하고. 먹는 내내 맛있다는 생각이 떠나지 않는다. 건더기는 다소 많이 보이진 않는데 파, 홍고추가 보인다. 계란을 잘 넣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조금 남기려 하는데 남길 수가 없다. 맛있어서. 삼양이 이번에 라면 참 잘 만든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