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슥슥 Apr 21. 2024

짧은 휴가

낯선 여행과 소중한 사람


여느 때와 같은 금요일이었다. 다만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결정이 논의되었던 회의시간 때문에 피곤했다.


점심시간을 빌어 옆지기와 연락을 했다.

”곧 보겠다. “

“응. 일주일은 긴데, 짧아. ^^ 내일은 강의 안 하는데, 하고 싶은 거 있어? “

“그래? 그럼… 제주도 가자. “

“제주도? 언제? 오늘!? “

“응.”

“… 그래! 가자 제주도.”


계획하지 않은 여행은 내겐 어색하다. 오늘 당장 제주도로 가자는 옆지기의 이야기는 내겐 파격적인 제안이었다. 하지만, 가자는 대답을 하기까진 약간의 거리낌만 있었을 뿐 바로 ‘가자’는 대답을 하게 됐다.


“제주도 가도 괜찮겠어?”

“응. 어딘가 가면… 좋잖아. 숙소랑 렌터카 알아볼 테니까, 자기가 비행기 표 잡아줄래? (중략) 렌트는 0시에서 0시까지 하면 되겠지? “


즉흥적으로 결정한 뒤에 혹여나 빈 곳이 있을까 챙기게 되는 나였다.


퇴근 후 수서역에서 기차를 탔다. 동대구 역에서 내려 공항으로 가는 택시를 탔다. 기사님이 내게 물었다.


“기사님, 대구공항 부탁합니다.”

“제주도 분이세요?”

“아니요.”


꽤나 이방인처럼 보였나 보다. 제주도를 간다는 게 실감 나지 않았다. 공항에 도착했다. 카운터에서 수속을 밟고 있는 사람들을 바라보고 있으려니, 렌터카 업체에서 운전자 등록을 해달라는 문자가 왔다. 실감 났다.


‘내가 평소에 하지 않는 무언갈 저질렀구나.’


옆지기가 곧 들어오는 모습이 보였다. 집이 아닌 공항에서 일주일 만에 옆지기를 만났다. 비현실적으로 느껴졌다. 돌아보면 실감 났다가 비현실적이다가를 반복했던 것 같다.


“우리 진짜 가는 거야?”

“응. 우리 웃긴다.”


그렇게 떠난 1박 2일간의 제주도 여행은 비와 강풍 그리고 순간의 소중함이 함께했다. 숙소 창으로는 짙게 낀 구름이 빠르게 흘러가는걸 한참 바라보았다. 꽤나 운치 있었다. 점심 식사 후 우연히 찾아간 공원에선 비로 씻겨져 내려간 가볍고 산뜻한 공기를 느끼며 숲길을 걸을 수 있었다. 강풍에 연착된 비행기를 기다리면서는 아이들처럼 양파링과 마이쮸를 맛있게 먹었다.


서울로 올라가는 기차인 지금 내가 느끼고 있는 행복함과 충만함은 이 여행이 소중한 사람과 함께였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든다. 옆지기는 내가 느끼는 분위기를 손상시키지 않는다. 부드럽게 다가온다.


물론 나답지 않은 즉흥 여행이 주는 흥미진진함도 여행의 만족감에 한 몫했다.

이전 19화 튼튼이 효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