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무지 Apr 11. 2024

출간 작가 준비 중입니다.

안녕하세요. 도무지입니다.

제가 요즘 다양한 곳에 손을 뻗다 보니 상당히 바빠졌습니다.

그래서 요 며칠 브런치에 조금 소홀해졌습니다. 죄송합니다.

매일 책 읽고 서평만 쓰다가 새로운 일들을 하니 도파민 분비가 되고 있는데요,

작년부터 계속 드림보드로 작성해오고 있는 작가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 속에 있습니다.



첫째로, 독립 출판사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출판사명은 '밥글책글' 입니다.

이제 감히 대표라는 이름으로 자리하게 되었어요.


제가 출판하고 싶은 책들이 많기도 하고, 

주변에서 책을 쓰고 싶어 하는 분들도 몇 계시기에 모두의 니즈를 위해 진행하려 합니다.


제가 브런치를 시작한 것도 작가가 되기 위해서였고 출판사와 연이 닿기를 기다려서였습니다.

하지만 언제까지 제가 기다리기만 할 수 없어서 결정했습니다.

다양한 출판사에 투고하는 것도 좋지만 메일 답변이 안 오는 경우도 많다고 하더라고요.

출판사 신고부터 시작해서 사업자 등록, ISBN 발급 등 미션 깨기 하듯 제게는 너무 재밌기만 한 것 같아요.



둘째로, 첫 책은 제가 집필한 도서가 될 예정입니다.

자비로 출간하는 것은 아니고 텀블벅을 통해 펀딩을 진행할 것입니다.

현재는 책의 내용을 작성하는 과정 중에 있으며, 

독자의 손에 닿을 때는 부끄럽지 않은 글이 되도록 교정/교열까지 완료할 예정입니다.


셋째로, 출판사 대표로서 앞으로 출간할 때마다 모든 업무를 제가 보게 될 것입니다.

교정/교열은 외주를 맞길 테지만, 일러스트 작업이나 세무 업무 등은 최대한 제 선에서 해결해보려 합니다.


펀딩 진행 날짜는 상세페이지 작성이 완료되고 심사가 통과되는 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 출판사 홈페이지는 제작 중에 있으며 이것 또한 제가 직접 하고 있기 때문에 수일 걸릴 것 같습니다.


아울러, 여러분의 의견이 필요합니다.

제가 직접 그린 그림으로 표지를 씌우려고 하는데 이 글을 읽는 독자분들께서 투표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분야 : 에세이 | 내용 : 20대의 전부를 승무원을 위해 바친 한 사람의 이야기 (입사 준비 시절~퇴사)

작가 : 도무지 | 출판사 : 밥글책글


1번
2번
3번


이전 25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