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evinBless Feb 23. 2024

ADHD인데 어쩌라고?

프롤로그

나는 책을 즐겨 읽는 타입은 아니다. 하지만 책을 읽는 사람들이 멋있다고 생각한 적은 있다. 책을 즐기지 않는다고 했지 책을 안 읽는다는 소리는 또 아니다. 다만 요즘 유행하고 있는 자기 개발서 같은 책은 좋아하지 않는다. 


베르나르베르베르 같은 상상력이 필요한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며 귀욤뮈소 아니면 히가시노 게이고 또는 무라카미 하루키 같은 책을 즐겨 읽었던 것 같다. 이유를 말해보라고 한다면 다른 거 다 필요 없이 "읽는 재미"가 있기 때문이다.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요즘 사람들이 읽는 자기 개발서를 읽기 싫은 가장 큰 이유로는 "재미가 없기" 때문이다. 책이라는 건 사실 "재미"가 빠지는 순간 매력이 사라진다는 게 내 개인적인 의견이다. 나는 이런 문제들을 파악하고 최대한 가독성과 쓱쓱 잘 읽히는 책을 한번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서 처음으로 시간을 들여서 글을 작성 중이다.


내가 처음으로 만들고 싶은 책은 ADHD 관련책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몇 년 전 ADHD 확진을 받고 나서 내가 정신병이 있다는 부분에 "전혀" 충격을 받지 않고 오히려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이후 책을 좋아하지 않지만 ADHD 관련 도서를 몇 권 정도 구매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20페이지를 넘기기 힘들 정도로 "재미"가 떨어지며 정신과의사가 작성하지 않았는데 굉장히 의학적인 설명을 하는 그런 책들을 보고 나는 이렇게 생각했다.



이건 재미도 없고 돈이 아깝네?



적어도 둘 중 하나만 하라고 하고 싶다. 의사가 아닌 사람이 자기 말이 정답인 것처럼 작성한 그런 책은 매력이 떨어지고 사실 잘 팔리지 않을 것이다. 나는 오늘부터 작성할 ADHD책을 오로지 재미있고 내가 살아온 경험과 그 부분에서 느꼈던 내 생각들을 적어보려고 한다. 


본인이 ADHD이고 책 제목에 입꼬리가 쓱 올라갔다면 이 책은 최근 여러분이 읽었던 책중 가장 재미있었던 책 Top3 안에 들어갈 것이다. 나는 글을 쓰는 프리랜서로 부자는 아니지만 남들이 부러워할만한 수익은  벌고 있다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다. 안정적인 수익이 발생하고 있으니 내가 좋아하는 글쓰기를 다시 시작해 봐야겠다고 생각했고 지금은 "드라마" 쓰는 법을 단 한 번도 배운 적 없지만 하루 중 가장 큰 시간을 쓰고 있으며 가끔 ADHD 관련 정보방이나 커뮤니티를 볼 때마다 나는 ADHD 관련책도 써야겠다고 마음먹었다.


왜?라고 묻는다면 "내가 쓰면 저것보다 재밌게 쓸 수 있는데"라는 생각으로 드라마와 ADHD 책을 동시에 작성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드라마는 생각과 상상력이 필요하지만 ADHD 관련책은 내 경험과 내가 느꼈던 부분만 작성하면 되니 사실 글작성은 어렵지 않으며 사실 내 책을 흥미롭게 볼 ADHD 사람들을 생각하면 벌써부터 기분이 좋다. 


책을 왜 쓰는 거냐고 묻는다면 남들은 "돈" 때문에 작성하는 거 아니냐고 생각할 수도 있고 사실 "돈"때문에도 맞는 말이지만 내가 원하는 건 ADHD 관련도서 1등은 이 책이 될 거라는 나의 완벽한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안쓸이유가 없다. 글 작성에 있어서 나는 그 누구보다 자신 있으며 ADHD가 단점만 있는 것이 아닌 어떤 한 분야에서 충분히 1등이 가능하다는 걸 나는 보여주고 싶어서 책을 작성하는 이유도 있다는 걸 알려주고 싶다.


미안하지만 이 책에서는 힘내라 넌 할 수 있어 ! 라는 하나마나한 얘기는 하지 않을 예정이고 책 제목처럼 내가 느낀 점 그리고 내가 느낀 인생의 꿀팁들을 전부 이 책에 담을 예정이다. 힘내라 할 수 있어 보다 나는 이렇게 마무리하고 싶다. 


부디 행복하세요.




자 그럼 ADHD 베스트셀러 작가의 시작으로 이영상을 올려볼까나


작가의 이전글 리얼포스 R3 MAC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