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히다이드 Jul 25. 2023

퀴랑으로 가는 버스를 놓치다

 올드 맨을 만나고 ‘퀴랑’으로 가는 버스를 타기 위해 서둘러 산을 내려왔다. 산이 높지는 않았지만 내려오려면 한참을 걸어야 했다. 버스 시간에 늦을까 봐 바쁘게 걸었는데 도로까지 내려와 시계를 보니 다행히 버스가 올 때까지 시간이 남아 있었다. 정류장이 따로 있는 게 아니어서 도로 한 옆에 서서 버스를 기다렸는데, 멀리서 내가 탈 버스가 오는 게 보였다. 손을 들어 버스를 세워달라고 신호를 했는데, 버스는 내 앞을 그대로 지나가 버렸다. 아침에 버스에서 내렸던 곳이었는데 원래 정차하는 곳이 따로 있거나 아니면 나를 못 본 것 같았다. 손을 흔들면서 버스를 쫓아갔지만 아무런 소용이 없었다.


 버스가 사라진 곳을 바라보며 한동안 멍하니 서 있었다. ‘퀴랑’까지 이십 킬로미터 정도를 걸어갈 수는 없었다. 다음 버스가 바로 올 것 같지도 않고 그렇다고 그 자리에서 무한정 기다릴 수도 없었다. 영화에서 봤던 걸 흉내 내기로 했다. 뒤에서 달려오는 차를 바라보며 오른팔을 주욱 뻗은 후에 엄지손가락을 들어 올렸다. 원래 아무 차한테나 엄지손가락을 들어 올릴 정도로 배짱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달리 방법이 없었고 한 번 해보고 싶었다. 시도는 하지만 정말로 누가 나를 태워줄지는 확신할 수 없었다. 한 대, 두 대, 어디서 본 걸 흉내 내고 있냐고 비웃듯 차들은 그냥 지나가 버렸다. 어쩔 수 없나 보다 생각하고 도로를 따라 퀴랑으로 걷는데 지나가던 차 한 대가 멈춰 섰다. 맙소사, 정말로 차를 얻어 타게 될 줄은 몰랐다.


 차에 올라타면서 인사를 드렸는데 운전하시는 할아버지도 반갑게 맞아주셨다. 여행 중이냐고 물어보신 할아버지는 나에게 여기까지 온 이야기를 해달라고 하셨다.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출발해 아일 오브 스카이까지 온 과정을 말씀드렸는데 할아버지는 상당히 흥미롭게 들어주셨다. 내 영어가 유창하지 않아서 알아듣기 힘드실 텐데 열심히 듣고 이해하려고 해 주시니 감사할 뿐이었다. 퀴랑이 가까워지자 할아버지가 도로에서 내려주면 그 다음에는 어떻게 할 거냐고 물어보셨다. 걷는 걸 좋아해서 퀴랑까지 걸어갈 거라고 했는데 알겠다고 하신 할아버지가 도로에서 멈추지 않고 퀴랑으로 올라가는 길로 들어섰다. 해안가의 도로에서 퀴랑까지 올라가는 길도 꽤 멀었다. 퀴랑 정상의 주차장에 도착해 차에서 내렸다. 감사할 뿐이었다. 작별 인사를 드리자 할아버지도 인사를 하시고는 차를 돌려 가던 길을 가시기 시작했다.



이전 05화 구름 속을 걸으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