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이브랜드유 Jul 15. 2024

중독의 기쁨 ‘창문 너머에 작품들‘

창가에 기대어 서니 세상이 다르게 보인다. 매일 보던 풍경인데, 오늘따라 새롭게 느껴진다. 아침 햇살에 반짝이는 이슬방울, 바람에 살랑거리는 나뭇잎들, 멀리서 들려오는 새소리. 이 모든 것이 하나의 그림이 되어 내 눈앞에 펼쳐진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창밖 풍경도 함께 변한다. 봄이면 꽃들이 피어나고, 여름엔 짙은 녹음이 가득하다. 가을엔 알록달록 단풍이 물들고, 겨울엔 하얀 눈이 세상을 덮는다. 이 변화를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풍성해진다.


사람들이 오가는 모습도 보인다. 등교하는 학생들, 출근하는 직장인들, 산책 나온 노부부. 각자의 삶을 살아가는 그들의 모습에서 일상의 소중함을 느낀다. 때론 낯선 이의 미소에 나도 모르게 따라 웃게 된다.


가끔은 빗방울이 창문을 두드리기도 한다. 그 소리를 들으며 커피 한 잔을 마시는 여유. 이런 순간이야말로 진정한 사치가 아닐까.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잠시 멈춰 서서 창밖을 바라보는 시간. 그때 비로소 내 마음의 소리가 들린다.


밤이 되면 또 다른 풍경이 펼쳐진다. 하나둘 켜지는 불빛들, 어둠 속에서 빛나는 별들. 이 모든 것이 하나의 우주가 되어 나를 감싼다. 창밖 풍경은 때론 고독한 나의 친구가 되어준다.


매일 같은 자리에서 보는 풍경이지만, 그 안에서 발견하는 아름다움은 매번 새롭다. 작은 변화에 민감해지고, 사소한 것에 감사하게 된다. 이런 순간들이 모여 내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든다.


창밖 풍경을 바라보는 건 마치 살아있는 그림을 감상하는 것과 같다. 때론 평화롭고, 때론 활기차며, 때론 쓸쓸하기도 하다. 하지만 그 모든 순간이 아름답다. 그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순간, 내 마음에도 작은 행복이 피어난다.


이렇게 매일 창밖을 바라보며 나는 조금씩 성장한다. 더 넓은 시야로 세상을 바라보게 되고, 더 깊이 삶을 이해하게 된다. 창밖 풍경은 나의 스승이자 위로자다. 오늘도 나는 창가에 서서 세상과 대화를 나눈다. 그리고 그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찾는다.​​​​​​​​​​​​​​​​

이전 15화 중독의 기쁨, ‘낮잠과 꿈의 세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