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원하는 것을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게 하는 표현
내가 원하는 상황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상상해보고, 만약 그 상황이 이루어진다면 어떻게 말하고 행동할지를 생각해봅시다. 원하는 일이 있다면 이미 일어난 것처럼 말하고 행동하는 실험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내가 원하는 상황이 과거에 이뤄졌던 적이 있었다면 감사를 표현하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내가 원하는 상황이 현재에도 이미 이뤄진 것처럼 행동한다면 실제로도 그렇게 된다는 자기 충족 예언 self-fulfilling prophecy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 우리의 빅픽처, 대화의 목적은 내가 원하는 것이 이뤄지길 바라는 소망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실제 이루어질지 아닐지는 우리의 능력 밖이므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여 최선을 다하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클래스 101 강의 <말만 다르게 해도 인생이 바뀐다! 외국인 남편 덕분에 배운 자존감 대화법>에서 함께 고민해 보아요 : )
https://class101.net/ko/products/DCNO3sPxKUBstRcB0ui9
예쁜 말의 위력 중 가장 대단한 사실은 바로 상한가가 없다는 점입니다. 아주 잠깐의 시간 내에 끝없이, 제한 없이, 한계 없이 훨씬 더더더더더 좋아질 수도 있어요. 내가 받아들일 수 있을 만큼! 내가 오그라든다고 쑥스럽다고 표현을 자제하는 순간, 그 순간이 내가 경계를 쳐버리는 것이에요. 손발이 오그리 토그리가 되더라도 그 순간을 버티고 예쁜 말 한마디 더 해준다면 그 경계선을 넘어설 수 있습니다.
어떤 말을 하는지는 나의 선택이라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이 상황이 상한가를 칠지 하한가를 칠지, 따상상을 칠지 개미가 될지는 내 총알에 달렸습니다. 내 입에 달렸습니다. 내가 하는 말에 달렸습니다. 내가 하는 생각에 달렸습니다.
이번 보카 클래스에서는 숙어처럼 외워서 사용할 수 있는 긍정적인 확언을 다뤘습니다. 다음 그래머 클래스에서는 우리의 사고 회로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돌릴 수 있는 말들을 외국어 문법 공부하듯이 배워보겠습니다.
https://link.inpock.co.kr/loveyour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