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이 Feb 16. 2022

4 보카 - 긍정 형용사 부사 단어 숙어 (현재시제)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게 하는 표현

[ 수행 평가 ]


내가 원하는 상황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상상해보고, 만약 그 상황이 이루어진다면 어떻게 말하고 행동할지를 생각해봅시다. 원하는 일이 있다면 이미 일어난 것처럼 말하고 행동하는 실험을 진행해보겠습니다. 




[ 수업 목표 ]


지난 시간에는 내가 원하는 상황이 과거에 이뤄졌던 적이 있었다면 감사를 표현하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내가 원하는 상황이 현재에도 이미 이뤄진 것처럼 행동한다면 실제로도 그렇게 된다는 자기 충족 예언 self-fulfilling prophecy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 우리의 빅픽처, 대화의 목적은 내가 원하는 것이 이뤄지길 바라는 소망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실제 이루어질지 아닐지는 우리의 능력 밖이므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여 최선을 다하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 수업 개요 ]




클래스 101 강의 <말만 다르게 해도 인생이 바뀐다! 외국인 남편 덕분에 배운 자존감 대화법>에서 함께 고민해 보아요 : )

https://class101.net/ko/products/DCNO3sPxKUBstRcB0ui9








예쁜 말의 위력 중 가장 대단한 사실은 바로 상한가가 없다는 점입니다. 아주 잠깐의 시간 내에 끝없이, 제한 없이, 한계 없이 훨씬 더더더더더 좋아질 수도 있어요. 내가 받아들일 수 있을 만큼!  내가 오그라든다고 쑥스럽다고 표현을 자제하는 순간, 그 순간이 내가 경계를 쳐버리는 것이에요. 손발이 오그리 토그리가 되더라도 그 순간을 버티고 예쁜 말 한마디 더 해준다면 그 경계선을 넘어설 수 있습니다. 


어떤 말을 하는지는 나의 선택이라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이 상황이 상한가를 칠지 하한가를 칠지, 따상상을 칠지 개미가 될지는 내 총알에 달렸습니다. 내 입에 달렸습니다. 내가 하는 말에 달렸습니다. 내가 하는 생각에 달렸습니다. 




[ 다음 수업 예고 ]


이번 보카 클래스에서는 숙어처럼 외워서 사용할 수 있는 긍정적인 확언을 다뤘습니다. 다음 그래머 클래스에서는 우리의 사고 회로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돌릴 수 있는 말들을 외국어 문법 공부하듯이 배워보겠습니다. 




https://link.inpock.co.kr/loveyourlife


                    

이전 06화 [pdf] 실전모의고사 - 진심을 전하는 방법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