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이 Feb 27. 2022

[pdf] 실전모의고사 - 좋은 시부모님을 만나는 방법

제시된 단어 중 가장 적절한 단어를 고르십시오.

제시된 단어 중 가장 적절한 단어를 고르십시오.



          언어감지          ⇌          남편어     

━━━━━━━━━━━━━━━━━━━━


자유


내가 평온할 때 내 세상은 평화롭다.

난 차분하다. 나는 평화롭다. 내 몸은 안전하다. 나는 최선을 다해 잘 있는 중이다.

모든 걱정과 근심을 내 마음에서 떠나보내고 평온과 평화를 위한 공간을 만들고 있다.

어떤 사람도, 장소도, 사물도 내가 허락하지 않는 한 나에게 영향을 줄 수 없다. 나는 자유롭다.

어려운 시기가 일시적일 뿐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모든 것이 말이 될 필요는 없다. 내버려두고 평화를 선택한다.

오늘은 그냥 넘어가자. 한번에 하나씩.

나는 내 이야기를 바꿀 힘이 있다.

나는 인생의 폭풍을 이겨낼 것이다.

나는 내 삶의 자연스러운 리듬을 받아들인다.

난 우주가 내가 진정한 사랑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줄 거라고 믿는다.

좋은 일이 나에게 온다.

나를 알아봐 줄 사람들은 내 가치를 알아준다.

나는 지금 당장 사랑이 가장 필요한 나의 한 부분을 기꺼이 껴안고 싶다.

당신의 결점은 독특하고 당신을 아름답게 만듭니다.

나는 나를 믿는다. 나는 아름다운 영혼이다.

내가 지금 해야 할 일은 숨 쉬는 것뿐이다.


━━━━━━━━━━━━━━━━━━━━


긍정


매일매일, 모든 면에서, 나는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나는 꿈을 이룰 수 있다.

나는 나 자신에게 인내심을 가지고 긍정적인 변화가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받아들인다.

나는 오래된 습관을 버리고 새로운 긍정적인 습관을 가질 것이다.

나는 긍정적인 환경과 긍정적인 사람들을 내 삶에 끌어들인다.

나는 먼저 스스로를 받아들이고 사랑하는 것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내 인생은 내가 바라는 모든 의미를 이미 가지고 있다.


━━━━━━━━━━━━━━━━━━━━


행복


나는 행복하고, 건강하고, 감사하다. 나는 침착하고 자신감 있다.

나는 나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는 것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나는 과거의 고통보다 지금의 행복을 택한다.

하루하루 행복해지는 것이 습관이 되고 있다.

나는 내 기분을 책임지고 오늘은 행복을 고른다.

오늘은 행복하기에 완벽한 날이다.

나는 더 행복하고 건강한 나로 진화하고 있다.

나는 내 인생의 작은 축복을 소중히 여긴다.


━━━━━━━━━━━━━━━━━━━━


감사


나는 내 삶에 감사한다. 나는 나 자신을 사랑하고, 나는 내 감정을 존중한다.

나는 자신이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해 슬퍼하지 않고 자신이 가진 것을 기뻐하는 분별 있는 사람이다.

나는 순간 순간 진심으로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내가 이미 가지고 있는 삶과 사랑에 빠질 수 있다.

내 인생에서 나를 지지해 주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에 감사한다.

작은 일에도 감사하다.

나는 내가 가진 것과 다가올 것에 대해 감사한다.


━━━━━━━━━━━━━━━━━━━━


다짐


나는 스스로 일어설 만큼 용기가 있다. 나는 도전할 만큼 용감하다.

나는 걱정보다는 침착하고 두려움보다는 믿음을 택한다.

나는 자신감을 들이마시고 의심과 두려움을 내뱉는다.

나는 내가 어떻게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지를 통제할 수 있다.

나는 나를 짓누르는 모든 것을 우아하게 포기하고, 나에게 어울리지 않는 것에서 자유롭다.

작은 선택으로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나는 실수로부터 배우고 앞으로 나아간다.

나는 크고 작은 승리를 축하한다.

나는 마음만 먹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나는 내 문제보다 강하다.

나는 오래된 습관을 버리고 새로운 습관을 만들고 있다.


━━━━━━━━━━━━━━━━━━━━


자격


나는 내 이야기를 바꿀 힘이 있다.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자유가 있다.

나는 내가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지 자랑스럽다.

나는 나와 나의 행복을 위해 최선인 일을 할 수 있도록 나 자신에게 허락한다.

나는 내가 자랑스러워하는 삶을 만들어갈 자격이 있다.

내 몸과 마음은 평화를 누릴 자격이 있다.

나는 사랑받고 존경받고 가치있게 여겨질 자격이 있다.

내가 필요한 유일한 승인은 내 것이다.

나는 죄책감 없이 스트레스 없이 살 수 있도록 허락한다.


━━━━━━━━━━━━━━━━━━━━


변화


내 안전지대에서 벗어나는 것은 성장을 위해 필요하다.

나는 매일 새로운 날이 내 삶을 개선할 완벽한 기회라고 생각한다.

나는 현재의 상황을 성장의 기회로 보고 있다.

나는 성장과 확장이 가득한 나만의 삶을 창조한다.

나는 내 인생의 새로운 장을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다.

나는 내가 살 자격이 있는 삶을 창조하고 있다.

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금까지 해온 것보다 더 많은 조치를 취하고 있다.

나는 더 이상 나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가 나에게 영향을 미치도록 놔두지 않는다.

나는 실수를 할 수도 있고 목표를 달성할 수도 있다.


━━━━━━━━━━━━━━━━━━━━


과거


나는 힘든 지난 날을 이겨낸 내가 자랑스럽다.

과거가 지금의 나를 만들어줬기 때문에 나는 내 과거와 평화롭다.

여기까지 온 내가 자랑스럽다.

용서는 행동과 자유의 열쇠이다.

과거의 내 모습보다 지금의 내가 더 중요하다.

내가 겪고 있는 모든 일은 내 안에 가치를 심는 일이다.

나는 그 당시 가지고 있던 정보로 최선의 결정을 내렸다.


━━━━━━━━━━━━━━━━━━━━


현재


배우고,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능력에 감사한다.

매일 나는 나 자신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나는 내가 살 자격이 있는 삶을 창조하고 있다.

나는 매 순간 최고의 모습으로 나타날 수 있다.

매일매일 생각하면서, 나는 나의 이상적인 삶을 창조하고 있다.

나는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이 되기 위해 매일 작은 걸음을 내딛는다.

오늘 내가 해야 하는 일은 내 목표에 더 가까워지는 것뿐이다.


━━━━━━━━━━━━━━━━━━━━


미래


매일매일 새로운 기회가 나를 기다리고 있다.

나는 항상 꿈꿔왔던 사람이 될 것이다.

나는 매일 더 많은 사랑을 주는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있다.

나는 밝은 미래를 향해 매일 작은 발걸음을 내딛는다.

새로운 시작은 나에게 풍부하게 다가오고 있다.

나는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내 삶을 정리하고 있다.

나는 내 남은 인생을 최고로 만들 것이다.


━━━━━━━━━━━━━━━━━━━━







좋은 시부모님을 만나는 방법


“교수님 바보.. 내가 공부한 거 하나도 못 맞히셨어..” 라는 짤을 본 교수님께서 재밌다는 반응을 보였다. 


발상의 전환! 우리가 하는 생각을 바꿔보자. 우리가 어떤 사람에게 원망이나 불만의 마음이 든다면, 그게 그 사람의 잘못된 행동일 수도 있지만 우리가 충분히 기회를 주지 않았을 수도 있다. 우리가 그를 좋은 사람으로 만들어주자.


예를 들어, 시부모님께서는 당신들이 원하는 상황을 말로 표현하셨다. 억지로 시부모님이 바라는 데로 해드리면서 악랄한 시부모님으로 만들 수도, 내 생일에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하루를 보내면서 나의 의견을 존중해주시는 좋은 시부모님으로 만들어드릴 수도 있었다. 내가 시부모님을 나에게 최고의 시부모님으로 만들어드릴 수 있다. 나의 선택이었다.


그리고 나는 매년 내 생일에 여행을 갔다. 그리고 시부모님은 내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해주시는 인자한 시부모님이 되어주셨다.



          언어감지          ⇌          남편어     

━━━━━━━━━━━━━━━━━━━━

어머니, 명절과 제 생일에 함께 보내고 싶어하시는 마음 정말 감사해요. 저는 제 생일에 여행을 가고 싶어서 계획중이에요! 


생일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여행에서 정말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덕분에 정말 행복한 생일을 보내고 있어요 *^^*

━━━━━━━━━━━━━━━━━━━━



          언어감지          ⇌          남편어     

━━━━━━━━━━━━━━━━━━━━

어머니께서 저희 부부가 행복하기를 원하시는 걸 알아요. 저희가 서로를 위하며 더 행복하게 지낼 수 있게 노력할게요. *^^*


어머님도 제가 행복하길 바라실거라 믿어요. 저는 이거랑 저거 할 때 가장 행복해요! *^^* 


어머님, ㅇㅇ씨와 제가 부부로서 행복하게 지내길 바라신다는 마음인 것 잘 알겠어요 *^^* 


어머님께서 자상하시고 마음이 넓으신 분이시니, 좋은 의도로 말씀해주신 거라고 믿어요! *^^*


어머니께서 저희를 위해 이런 말씀을 해주시려는 의도는 잘 알겠어요. 좋은 말씀 감사해요. *^^*


어머니께서 제가 더 잘 되기를 바라시는 마음을 잘 알겠어요. 제 꿈은 ~~ 에요. 저도 제 꿈을 이루기 위해 더 노력할게요. *^^*


어머니, 저희는 지금 저희 삶에 만족해요. 저는 ~~ 하는 삶을 원해요. *^^*


어머니께서 저를 편하게 가족처럼 생각하셔서 그렇게 하신 것도 이해되요. 어머님께서 저를 생각해주시는 마음만은 감사해요. *^^*


어머니께서 제가 시댁에서 편히 있다 가라고 해주셔서 감사해요. 저도 어머님 말씀처럼 편하게 있다가 갈게요. *^^*


어머님은 저에게 최고의 시어머니세요!

━━━━━━━━━━━━━━━━━━━━







https://link.inpock.co.kr/loveyourlife


이전 07화 4 보카 - 긍정 형용사 부사 단어 숙어 (현재시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