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이령 Jul 28. 2024

일어나라는 말

사랑하는 자가 원하기 전에는 흔들지 말고 깨우지 말라고* 하였다. 하지만 나는 언제나 당신과 함께 아침을 맞고 싶었다. 창문을 열어 바람으로 당신을 흔들어보고, 커튼을 쳐 빛으로 당신을 깨워보곤 했다. 그런데도 당신이 일어나지 않으면  나는 더이상 당신을 흔들지도 깨우지도 않고 아침을 준비했다. 그 때는 또 아침이 준비되기 전에 당신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면서 조심스럽고 또  부산스러웠다. 한편  당신은 잘지라도 당신의 마음은 나를 향해 깨어 있어** 잠결에도 분주한 나의 마음을 알아차리고 몇 시야? 물으며 길게 기지개를 켰다. 나는 그 때야 비로소 당신과 함께 아침을 맞이하게 되었다.


* 아가서 3장 5절

** 아가서 5장 2절

이전 22화 어디냐는 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