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뮬 Jul 11. 2023

<못생겨도 사랑할 아이>

할머니 집 베란다에는 항상 식물들이 자라고 있다. 

베란다의 작은 정원을 보는 것이 

내가 할머니집을 갔을 때 꼭 하는 일 중 하나이다.

어렸을 때의 나도 그 정원을 참 좋아해서 

베란다 앞에서 자주 시간을 보내곤 했다. 

어느 날은 한 번도 보지 못했던 식물을 

할머니가 데려오셨다. 

굵고 뭉툭한 몸뚱이에, 화살처럼 박힌 가시를 보고

어린 나는 어떻게 저런 못생긴 식물이 있나 싶었다. 

주변에는 알록달록한 꽃이랑 

작은 키의 잎이 풍성한 나무들이 있었는데

내가 본 그 아이의 첫인상은 초라하기 짝이 없었다. 

많은 시간이 흐른 지금 

그 식물은 아직도 할머니의 베란다에서

제 자리를 변함없이 지켜내고 있다. 

근데 변한 건 있었다. 

지금까지 내가 바라본 그 못생긴 식물은

나와 너무나도 닮아있었다. 



작가의 이전글 <냉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