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ongfamily Jun 23. 2022

서랍 속 자작시 - 내가 그곳에 간 이유

바다에서 삶을 배운다

내가 그곳에 간 이유

            hongfamily


가 바다에 간 까닭은

세상이 바다와 닮았기에

수없이 치는 파도를 보며

삶의 의미를 찾아보고 싶어서였다


삶의 의미에 대해

세상 속 나의 존재 가치에 대해

오랫동안 고민했지만

드넓은 바다를 보고 있노라니

나의 삶이 잔파도 하나보다

나을 게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잔파도만 일으키다 사라질지 모르지만


한 번쯤은 큰 파도를 만들지도 모르지만


바다에 파도가 치듯

는 세상에 그저 존재하면 된다는

나름의 깨달음을 얻고 안도하며 돌아와

밥을 먹고 잠을 잤다

작가의 이전글 옛 주소로 편지를 쓰고 싶을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