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ongfamily Jul 03. 2022

서랍 속 자작시 - 밤에 사랑하고 싶다

순수한 사랑에 대하여

밤에 사랑하고 싶다

              hongfamily


인간이 전기를 발명하고

밤이 빛에 무참히 침범당한

그러한 밤 말고

아담과 이브가 동침하였을

칠흑 같은 어둠이 있는 밤을 말하는 것이다


사랑은 낮에도 할 수 있고

밤에도 할 수 있겠지만

나는 밤에 사랑하면 좋겠다는 것이다


낮에 사랑한다면

너의 아름다움을 볼 수도 있고

너를 둘러싼 수많은 사람들도 볼 수 있지만

그러한 볼 수 있다는 이유로

순수한 사랑은 빛에 무참히 침범당하는 것이다


너는 아름답거늘

샤넬 가방과 보석으로 치장하여야

아름다워지고 사랑할 수 있는 것이

낮의 사랑은 아니었으나

사람들이 그리 만든 것이리라


나는 밤에 사랑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서랍 속 자작시 - 수묵담채화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