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ucky min Nov 27. 2024

2023.10.23 느린東네-  커피장

제주생활 커피일기


[제주생활 커피일기] 2023.10.23 느린東네- 커피장




지난 수요일 10월 23일에 제주 동쪽의 로스터리카페 5곳이 모여서 작은 커피행사를 열었습니다. 느린東네-커피장 이라는 이름처럼 소박하고 편안하고 깊이있는 카페들의 커피시장이었죠. 장소는 조천의 무우수에서 진행되었고, 제가 평소에도 자주 가고 좋아하는 무우수, 하토우뿐만 아니라 김녕에사는김영훈, 풀잎들, 부이크 가 참여하셨어요.


입장료 만원에 다섯가지 커피를 시음하고 그 중에 한 가지를 고르면 한 잔의 커피를 제공하셨어요. 이뿐만 아니라 웰컴쿠키도 주시고, 경품뽑기도 있었습니다. 뽑기로 드립백세트가 탐났는데 저는 천원 할인이 되서 아쉬웟어요.


원두는 각자 개성에 맞게 다 다른 나라의 원두로 가공방식도 다양하게 선택해오셨습니다. 과테말라 게이샤 내추럴, 코스타리카 화이트허니, 콜롬비아 골드 워시드 IPA, 에티오피아 내추럴, 케냐 워시드 이렇게 5가지 모두 시음해보니 개성도 다양하게 맛도 좋아서 한잔을 고르기 참 고민스러웠죠. 그래도 한 잔을 선택한 후 기분좋게 즐겼습니다. (무엇을 골랐는지는 비밀~)


또한, 이동식 책방인 북다마스도 함께 출점해서 커피도즐기고 책도 즐기고 사람도 만나는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하루가 되었다고 생각해요. 저도 몇시간을 있으면서 얘기도 나누고 커피도 원없이 마시고 반가운 다른 카페 사장님들도 뵈어서 기분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는 커피가 사람을 만나는 도구라고 생각해요. 커피를 통해서 사람들을 만나고 있고 그 분들 모두에게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언젠가 제 능력이 키워지면 저도 이런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모두가 행복하긴 어려울 수 있지만, 내가 만나는 사람들은 행복할 수 있도록 제가 가진 능력을 써보고 싶어요.


느린동네에서 뵈었던 행복한 사람들의 표정을 계속 만들어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무우수커피로스터스>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천11길 22-2

 08:30~18:00 (연중 무휴)


제주 조천읍에 있는 로스터리 카페로 다양한 싱글오리진과 무우수만의 블렌드, 다양한 디저트들이 훌륭함. 세련된 인테리어도 꼭 가봐야할 이유가 되는 곳.

조천 근처에 사는 사람들에겐 커피충전 우물가

https://naver.me/FLhhbXKY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