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una Coco Jun 06. 2021

독일 편-베를린 03

브란덴부르크문

브란덴부르크문

Brandenburg Gate


위치 : Pariser Platz, 10117 Berlin, Germany

웹사이트: https://www.berlin.de/sehenswuerdigkeiten/3560266-3558930-brandenburger-tor.html

오픈 시간: 항상

나의 방문시간: 13시30분


건축가 : Carl Gotthard Langhans

건축 기간: 1788~1791년

건축 양식: 신고전주의(Neo-Classical)


특별했던 점 : 이 광장 역시 4마리의 말이 이끄는 승리의 여신상이 세워져 있었다. 

한마디로 : 18세기에 지어진 독일 베를린 개선문이다. 




2020년 06월 17일   수요일   눈부시게 맑음 


브란덴부르크 문은 신고전주의 양식의 독일 개선문이다.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를 참조했다는 이 개선문은 도리스식 기둥 6개가 5개의 통로를 만들고 있는데 초기에는 양옆의 두 문으로만 시민들이 통과할 수 있었다고 한다. 애초에는 평화의 문으로 건설되어 평화를 상징하는 그리스 여신 에이레네와 그녀를 이끄는 사두마차가 조각되었다가 1806년 나폴레옹에게 패배한 후 그가 이 사두마차를 파리로 옮겨 갔다가 1814년 다시 베를린으로 되돌아왔고 조각상의 여신은 “승리의 여신” 빅토리아로 바뀌었다고 한다. 프러시아의 상징인 독수리와 참나무 잎으로 둘러싸인 월계관도 이때 추가되었다.  (위키백과) 


브란덴부르크문-Brandenburg Gate


사두마차가 이끄는 승리의 여신상


비슷한 형식의 사두마차가 이끄는 여신상은 이탈리아 로마의 베니스 광장 등 유럽의 다른 도시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이탈리아 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뒷면에서 본 승리의 여신상 날개


1989년 독일이 통일될 때, 이 개선문은 자유와 평화를 상징하는 장소로 떠오르게 되었다.


포스트 카드-브란덴부르크문



포스트 카드


작가: Suzanne Mocka

Illustrator of Brandenburg Gate (브란덴부르크 개선문 일러스트).  


#brandenburggate #berlin

#브란덴부르크개선문 #베를린개선문




이전 02화 독일 편-베를린 02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