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타 May 04. 2023

그냥 라면이 아니다.

[추억 한 그릇] '파 송송, 계란 탁' 라면



언니는 가끔씩 콩나물을 잔뜩 넣어 라면을 끓여 주었다. 콩나물의 아삭한 식감이 느껴지는 매콤한 라면은 정말 맛있었다.  그 뒤로 나는 한결같이 요청사항을 넣었다.


 "나물 콩 듬뿍 넣어서 끓여줘"





아빠는 해장이 필요하거나 갑자기 출출해지면 "라면 있니?"하고 물으셨다.

주재료는 적당히 매콤하게 보이지만 사실은 맵지 않은 라면 한 봉지, 부재료는 그날그날 조금씩 다르지만 대체로 콩나물, 새송이 버섯, 대파 등 다양하다.


라면을 끓이다 콩나물을 넣어 아삭한 식감을 살리고, 가늘고 길게 채 썬 새송이 버섯과 달걀을 얹는다. 마지막으로 대파를 송송 썰어 올린 후, 그릇에 담아 아버님 앞에 대령한다.  칼칼한 음식은 먹고 싶은데, 매운 음식은 전혀 못 드시는 아빠를 위한 라면이다.


아빠는 한 사발 가득한 라면 그릇을 앞에 두고 "근사하게 끓였네"하며 허허 웃으시며 아이처럼 좋아하신다. 한 젓가락 크게 면을 올리면서 내가 끓여준 라면은 정말 맛있다고 칭찬에 칭찬을 얹는 아빠.






라면을 한동안 먹지 않다가 최근에는 나를 위한 라면도 끓여보자 싶은 마음에 달걀도 올리고 송송 썬 대파도 얹어 보았다. 평상시에는 설거지거리를 늘리기 싫어서 냄비째 먹지만 특별히 그릇에 옮겨 담아보는 정성까지 발휘했다.


라면은 그냥 끓어야 제맛이지 하는 마음도 한편 존재하지만, '근사하게 끓인' 라면이라는 아빠의 칭찬은 더 다양한 재료들을 넣어 끓여 먹도록 만들고 있다.




아빠 덕분에 평범한 라면이 '근사한 요리'가 되었다.

                                                                      


제법 근사한 라면!



이전 04화 금요일 저녁은 주말 전야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