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린 Dec 07. 2023

그해 겨울 얼굴

붕어빵을 추억하며 쓰다

그해 겨울은 붕어빵이었다. 어느날 버스에서 내리니 붕어빵차가 있었다. 너무 오랜만이라 반가워서 사봤다. 가격도 시내 호떡집 호떡값의 반도 안 되었다. 한 입 베어물고 맛있어서 깜짝 놀랐다. 원래 팥도 단것도 안 좋아해서 하나 이상 안 먹는데 그날은 커피를 끓여 저녁으로 먹었다. 다음날 붕어빵차가 없기에 딴 데로 가버렸나 안타까웠는데 이틀 후에 다시 나타났다. 물어보니 목요일과 일요일에만 온다고 했다.


목요일 저녁은 붕어빵이 되었다. 퇴근하며 사들고 들어가 옷도 안 갈아입고 커피부터 끓였다. 가끔 팥을 남기기도 했는데 한눈파는 사이 강아지가 낼름 주워먹기도 했다.


절기상으로만 봄이던 어느날 목요일 붕어빵차는 보이지 않았다. 장사가 잘 되지 않았던 걸까. 봄을 기다리는 사람들 마음이 붕어빵 온기가 달래주지 못할 만큼 커져버렸나. 입춘이 지나고도 바람은 매섭기만 해 까닭없이 조급한 날들이었다.


언제 왔던 걸까. 그렇게 기다렸던 봄이 조금도 기억나지 않는다. 흔적 하나 없던 붕어빵차만 그해 겨울의 얼굴로 남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눈이 오면 좋겠다, 아프니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