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소현 Jun 18. 2021

나는 서점으로 출근한다.

내가 읽는 나란 책

나는 서점으로 출근한다.

직장이 서점이 여서 그런 것도 아니고

서점에 있는 카페의 커피가 맛있어서 그런 것도 아니고

비즈니스적인 약속이 있어서도 아니다


나를 읽기 위해서

난 서점으로 출근한다.


나를 읽는다는 건 내가 나와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수없이 나와 대화했지만

책을 통해서 알게 된 것만큼 효과적인 방법은 없었던 것 같다.


여행은 새로운 환경을 통해 알지 못했던 나를 발견하는 느낌이라면

책 읽기는 깊은 곳 깨지기 쉬운 존재 그 자체인 나의 성질을 알아가는 느낌이다.


알고 있던 내가 더 선명해졌고 알아주기 바랐던 나의 내면과 대화할 수 있었다.

누군가를 알아가는 것보다 내가 나를 아는 것이 너무 재밌었다.


책 속에서 안내하는 다른 책으로 그 책에서 추천하는 영화로 꼬리를 물며

따라가는 것만으로도 너무 짜릿했다.


그러다 보니 누가 시키지 않아도 내 몸이 움직였고

자연스럽게 나와 약속을 하며

소소한 규칙들이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본업이 없을 땐 서점에 가자

본업이 있어도 서점에 가자

서점에 못 가더라도 책을 읽자

책의 좋은 구절을 다이어리에 적자


덕분에 서점에 가는 내 발걸음이 가벼워 진만큼

준비물은 많아졌다.

텀블러, 아이패드, 다이어리, 충전기..


나와 대화하고 싶어지면 언제든지 대화할 수 있는 서점은

나에게 천국이었고, 온전한 나만의 아지트였다.


책을 통해 브런치라는 플랫폼도 알게 되었고

내 생각들을 나만의 방식으로 기록하고 싶다는 목표도 생겼다.

작가 신청을 하고 매일매일 글을 쓰자라는 나의 규칙이 추가되었다.


나는 한 장소에 계속 있지만 내 눈은 책 속을 여행했고

내 머릿속은 나만의 세계를 그리느라 분주했다.

내 심장은 힘차게 뛰었고 내 손은 나를 적어가고 있다.

오늘도 서점으로 출근을 했다.

텀블러에 커피를 담고 좋아하는 책을 골라와서

언제든지 생각을 기록할 수 있게 아이패드를 한쪽에 두고

다이어리를 꺼내 좋을 구절을 적을 준비를 하는 이 시간이

서점을 통해 알게 된 내가 정말 좋아하게 된 시간이다.

이전 11화 필름카메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