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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Josh Apr 17. 2024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Process Journey

어렵지 않게 누구나 할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Overview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수립하는 전체 과정은 분석 - 핵심 방향성 도출 - 논의 및 합의 -최종 결론의 형태를 갖는다. 전체 단계는 단순해 보이지만, 분석 과정에서부터 우리가 어떤 내용을 보고, 방향성을 도출할 때 어떤 관점에서 도출해야 하는지, 논의 및 합의는 어떤 기준으로 봐야 할지 단계별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여기에서는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대략적인 과정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파악하도록 한다. 


First Journey : 3C Analysis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기초가 되는 Internal / External 환경분석


Second Journey : Derivation of key value

자사, 소비자, 경쟁사, 산업카테고리에서 도출한 핵심 가치들을 As-Is / To-Be의 관점에서 재분류하고 재점검한다. 

As-Is / To-Be의 관점에서 Key value를 도출


Third Journey : Positioning & Definition value

우리가 도출한 가치가 경쟁사 대비 차별화를 갖고 있는지,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지, 경쟁사 대비 우리의 가치가 더 큰지 등 브랜드 방향성을 결정하고 최종적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수립한다.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정해지면 이를 기반으로 브랜드 플랫폼을 만들고 내부의 일관성 있는 합의를 만든다.

Brand Positioning & Definition


다음 글에서는 First Journey 단계에서부터 어떤 방식으로 분석하는지, 분석대상은 무엇인지, 분석한 결과물은 무엇을 이끌어야 하는지 등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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