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꼬망 May 13. 2024

5월의 행사주간을 보내며

우리의 날이 있었으면


5월은 가정의 달이라 행사가 많은 달이다.     

초등학교 시절 나는 어린이날에 극장에 처음 가봤었고 근처 큰 재래시장에 가서 먹거리와 큰 선물

 하나씩 받았던 기억이 났다.

 어린이날이 다가올 때면 받을 선물에 너무 설레어서 잠을 못 잔 적도 있었다. 


어렸을 적 어린이날에는 “오늘은 나의 날이야! 내 맘대로 할 거야!”라고 큰소리치면서 놀았던 기억이 났다. 

요즘 아이들도 선물이 달라졌다 뿐이지 그날의 설렘과 기대감은 다들 갖고 있는 것 같았다.    


학교 과학시간에 “배추흰나비를 관찰하며 사진을 찍으세요!” 

선생님이 말씀하셔서 너나 할 것 없이 모든 아이들이 핸드폰을 꺼냈는데 반에서 핸드폰 없는 게

 둘째 아이뿐이었다고 하교하고 온 아이가 울먹였다.     

‘선생님 너무 하시네. 요즘시대에 다 핸드폰 사라는 것도 아니고..’ 푸념 섞인 혼잣말이 나오지만

 이내 핸드폰 하나 사줘야겠구나라고 결심했다.


올해 마지막 어린이날인 큰아이는 요즘 유행하는 캐릭터가 들어간 목에 걸 수 있는 선풍기를 받고 싶단다.          

비가 많이 오던 어린이날 아이들이 원하는 선물 하나씩 사주고, 

가고 싶은 곳을 가고, 먹고 싶다는 마라탕까지 풀코스로 함께 즐겼다.


 아이들의 함박웃음에 “그래 오늘 잘 보냈어.”라고 남편과 눈을 마주치며 하루의 피곤함에 머쓱해서 웃는다.     

마냥 챙김을 받던 나이를 벗어나니 여러 기념일을 직접 챙겨야 한다는 것을 실감했다.


그만큼 쏜살같이 흐른 세월을 느낄 수 있었다.     


우리에게도 성년의 날이 있는 것처럼 ‘중년의 날’도 생기면 좋겠다.     


“중년들이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하루 시간권”을 발급해 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 시간 동안은 웃으면서 보낼 수 있게 중년을 위한 행사부스도 만들고 

해보고 싶은 다양한 체험도 해보면서 ‘나를 챙기는 시간을 갖는 것’ 생각만으로 설렌다.      

    

어른이 되어갈수록 나를 챙기고픈 마음들을 숨기고 살아가야 한다.


어른이니까 약한 소리 하면 안 돼. 어른이니까 그 몫을 다해야지.


어른답지 못한 행동을 하면 안 되는 거잖아.  


책임의 무게에 버거운 중년의 우리가 오늘만은 가벼운 마음으로 일상을 보내고 싶다.                                     

이전 07화 마음만은 스무 살의 로망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