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수정 Apr 08. 2024

프롤로그

1. 멈추어 버린 시간

그가 떠난 지 3년..,

차가운 얼음 위를 맨발로 한 걸음씩 내딛는 시리게 아픈 날들이었다.

어디까지인지 알 수 없는 끝이 보이지 않는 길에 나는 서 있고

걸어갈 자신도 용기도 없었다. 그렇게 멈추어 섰다. 

멈추는 것 외에 난 무얼 할 수 있을까?


되돌릴 수 없는 시간 앞에 무기력했고, 

그가 떠난 현실을 인정할 수도 없었다.


눈을 감아도 눈을 떠도 

상실의 아픔은 나의 심장을 파고들었다.

되돌리고 싶었고, 후회했고

모든 게 내 잘못인 것 같아... 나를 자책했다. 


괜찮은 척, 괜찮지 않은 날들..,

그날들을 뒤로하고 이제 한걸음 나아가려 한다. 

나의 평안을 누구보다도 바라고 있을 그를 위해,  

사랑해서 아파하기보다

사랑하기 때문에 살아갈 수 있다고 용기를 내본다.


내가 기억하는 지구상에서 가장 멋진 남자, 

늘 나를 웃게 했던 좋은 남편이며 좋은 아빠였던 그,

존경하고 사랑했던 그와의 추억들을 하나하나 꺼내어 글로 옮겨 본다.


그와 행복했던 시간을 먼저 추억하기로 마음먹으니 

한걸음 내디딜 용기가 생긴다.




이 글을 사랑하는 그에게 바칩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