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업 X 중등수업
선생님: 자원 배분의 효율성을 이루는 시장 기능은?
아이: 아. 그 손. 손.
선생님: 맞아. 손. 무슨 손?
아이: 유령 손*!
정답: 보이지 않는 손
선생님: 애덤 스미스가 말한 생산량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은?
아이: 부, 부!
선생님: 어! 비슷해. 두 글자.
아이: 부업*?
정답: 분업
직장동료: 선생님. 우리 반 애가 써 온 숙제 보실래요?
아이의 글: "애덤 스미스가 말한 양심은 공명정대한 과학자*로서"
나: ‘양심이 실험과 관찰을 통해 판단하는 걸까.’
정답: 공명정대한 관찰자
선생님: 4학년 애가 "공명정대한 과학자"라고 썼더라.
중학생들: (웃음)
남학생: 선생님. 혹시 4학년 때 제 담임 선생님이었나요?
선생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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