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샷나 May 23. 2022

공유주방이라고 들어봤어?

배달 전문 식당을 오픈하다.





































공유주방이란..

배달만 전문으로 하는 요식업자에게 주방공간을 빌려주는 사업이다. 주방설비 등이 공유주방에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 비용 등 창업자들의 초기 투자비용 부담이 적다.


처음엔 그냥 그런 곳도 있구나 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는데 얼마 후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요리 잘하는 엄마가 쉬고 계신데 공유주방에서 가게 해보면 어떨까?'


초기 사업비가 거의 들지 않는다는 점에 꽂혀 '안되면 말고. 별로 손해 보는 게 없을 것 같은데?'라는 느낌이었다.

남편한테도 물어보니 긍정적인 반응이었다. 좋은 생각인 것 같았다.

생각에만 머물렀어도 좋았을 텐데 문제의 '일단 해봐야 하는' 남편의 추진력이 일을 키웠다.

공유주방 계약, 사업자등록, 메뉴 선정, 배달 앱 등록.. 이런 과정들이 채 한 달도 걸리지 않았다.


돌이켜보면 참으로 용감했다.

이제부터 장사 초보들이 '잘 될 것 같은 느낌'으로 성급하게 장사를 시작한 결과가 어떠했는지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이전 01화 N잡러 남편이 쿠팡이츠 배달을 시작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